지루성 두피염의 치료

지루성두피염의 치료는
두피까지 꼼꼼한 세안과 확실한 건조 등의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

 

지루성 두피염이나 지루성 피부염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조금 더 빈번합니다. 특히 20~40세 사이의 남성분에게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10대 후반 수험생의 경우에는 남성, 여성 모두에게 빈발하고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 생각됩니다.

 

심해지면 탈모까지 진행되는 지루성두피염

 

지루성 두피염은 대부분 두피가 붉어지고 염증을 보이면서 비듬이나 각질이 동반되고 심한경우 가려움증이나 진물, 가피(딱지)가 앉기도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두피의 각질과 피지가 쌓이면서 비듬이 많아지고 악취가 나기도 하니 지루성 두피염이 의심되신다면 적절한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환자들이 종종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으니 지루성 두피염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로 진행되는 이유는 두피의 각질과 피지분비가 많아지면서 두피의 영양공급과 순환을 방해하여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과 두피의 피지, 가피,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모발이 얇아져서 탈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까지, 감은 후에는 꼼꼼하게 건조시켜주는 것이 중요

 

지루성 두피염의 치료는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 합니다.

 

우선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까지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샴푸나 비누 거품을 손끝으로 부드럽게 두피에 바르시고 물로 충분히 헹궈서 두피에 잔재물이 남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머리가 젖은 상태로 베개에 눌리거나 모자에 눌리지 않도록 반드시 찬바람으로 두피 끝까지 꼼꼼히 건조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치료 전 두피가 붉고 각질이 많은 게 보입니다. 지루성두피염 환자분들의 두피는 붉고 각질, 비듬이 많아서 모공을 막고 있으며 두피에 뾰루지 같은 염증이 생깁니다.
 

C1F62

 

 

지루성 두피염 환자들은 대부분 피부의 뾰루지나 지루성피부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피 또한 피부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