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반증 치료 잘하는 이소한의원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자반증’입니다. 요즘 자반증을 앓고 계신 분들을 쉽지 않게 만나는데요, 그만큼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자반증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있고, 또한 쉽게 낫지않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옳바른 치료로 재발없는 자반증 치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자반증?
자반증(紫斑症)이란 전신의 피하나 점막에 출혈이 일어나서 자주색의 작은 반점이 생기는 병입니다. 피부가 얋은 곳에는 붉은 빛을 많이 띤 자주색으로 나타나고, 두꺼운 곳에서는 푸른색으로 보이게 되며 시간의 경과와 함께 다갈색에서 황색으로 변했다가 없어지게 됩니다.
자반증의 원인?
자반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크게 혈소판 감소증으로 인한 혈액응고 기전 혹은 혈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와 알레르기성으로 발생하는 경우로 분류 됩니다. 혈소판이나 혈액, 혈관에 병이 있는 경우는 피부 뿐 아니라 입속, 잇몸 등의 전신 어느곳 에서나 출혈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자반증은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두드러기처럼 면역계의 문제로 인해 혈관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최근에는 특히 5~10세의 소아나 노인에게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반증 치료?
근본적인 치료보다는 대부분 스테로이드와 면역억제제를 투여하여 증상 완화에 초점을 둡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증상이 없어진 후에도 재발률이 높고, 스테로이드제의 장기 복용 시 2차적인 부작용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자반증 치료 전과후>
< 자반증 치료 전과후 >
자반증치료에 관해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저희 이소한의원에 문의 주세요~
한분한분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자반증 관련 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