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다스리는 두드러기 치료법

오늘은 두드러기의 원인 및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두드러기란?

두드러기는 인체에 접촉하거나 들어온 두드러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자연치유력으로 제거하는 과정에서 비만세포(MAST CELL)에 생긴 항체(IgE)가 다시 그 물질(항원)이 들어오면 과민반응(아나필락시스)을 일으켜서 히스타민을 생기게 하므로 가려워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항원은 음식이 될 수도 있으며, 기후변화 또는 과도한 스트레스 및 교감신경의 자극에 의해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반응으로 발생하는 물질을 히스타민이라고 하는데, 의료계에서는 히스타민의 발생을 억제하는 치료, 즉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가 잘 안되는 것입니다.

 

나도 모르게 두드러기가 없어지는 것은 IgE가 생긴 비만세포가 IgE가 없는 다른 세포로 바뀌어 진 것으로서 체질개선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두드러기 증상
두드러기증상

두드러기의 증상은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신에 거쳐서 나타나기도 하며, 팔이나 겨드랑이 또는 등과 같이 일부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3. 두드러기의 올바른 치료방법

 

두드러기는 두드러기 물질(항원)이 몸에 닿았거나, 들어왔을 때 인체의 일부의 비만세포가 과민 반응를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 데, 과민 반응을 없애려면 항원의 접촉이나, 들어오지 못하게 하거나 저항력을 갖도록 하여야 합니다.

 

접촉을 피하거나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을 회피요법, 두드러기를 생기게 하는 물질에 저항력을 갖도록 하는 체질개선법, 약에 의한 치료(반응저감요법)이 있습니다. 회피요법은 지연현상을 피할 수는 없으므로 너무 어렵습니다.

 

약에 의한 치료는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물질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을 사용해야 하는 데 그런 약을 개발한다는 것은 어렵고, 일반적으로 개발된 약으로는 치료가 되지 안습니다.

 

체질개선(강화)법은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이용하여 스스로 낫게 하는 방법으로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우리나라는 이제마가 사상체질을 제창하면서 체질에 따라 치료방법이 나왔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우수성이라고 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이용하여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두드러기 치료를 잘 하는 저희 이소한의원에서는,

1. 두드러기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2. 그에따른 개인별 1:1 맞춤처방으로
3. 교란된 면역체계를 바로잡아 개선하고,
4. 자연치유력을 높여주어,
5.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접근합니다.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