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피부염으로 혼동되기 쉬운 건성습진

피부호흡건강법 치료로 사지말단, 피부 표면까지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을 통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면 반복되거나 심한 건성습진 치료 가능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으로 혼동되기 쉬운 건성습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성습진은 피부 표면의 지질과 수분의 감소와 연관된 것으로 주요 증상은 건조함, 붉어짐, 미세한 인설입니다.

 

건조한 가을 겨울철이 되면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은 간지러운 증상이 악화하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합니다. 건조한 계절이 되면 아토피 피부염처럼 보이지만, 아토피 피부염이 아닌 건성습진이라는 질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건성습진이란 피부 표면의 지질과 수분의 감소와 연관된 습진입니다. 주요 증상은 건조함, 붉어짐, 미세한 인설입니다. 주로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면 더 악화하기 때문에 가을, 겨울에 심해지고 체온이 낮아지기 쉬운 하지, 팔, 그리고 손 주변에 잘 발생합니다.

 

피부에 지질과 수분을 떨어뜨리는 요인에는 낮은 습도, 차가운 바람 같은 외부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선천적으로 피부 장벽이 약하거나 다른 이유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사지말단, 피부 표면까지 습도와 온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건성습진이 계절에 관계없이 지속하거나 재발된다면 건조한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성습진 환자라면 가장 먼저 환경의 개선이 있어야 합니다. 가습과 온도조절에 신경을 쓰고, 강한 비누로 잦은 목욕을 하는 것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시간과 횟수를 줄이면서 순한 비누를 사용하고, 목욕 직후 수분손실이 일어나기 전에 적절한 보습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할 때 피부과적인 치료법은 국소 스테로이드제의 외용입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외용이 치료법은 아니므로 가능한 소량으로 단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건성습진이 반복된다면 피부호흡건강법으로 한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건성습진이 계절에 관계없이 지속하거나 반복적으로 재발, 혹은 소양감 등이 심하다면 왜 피부에 적절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 건조한 환경이 조성되었는지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호흡건강법 치료로 사지말단, 피부 표면까지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을 통해 건조해지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해결한다면 계속 반복되거나 심한 건성습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건성습진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