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넘게 두피클리닉을 다니는데 지루성두피염, 지루성 피부염이 낫지 않아요

체질진단 통해 염증을 근본적으로 해소해야 치료 가능한 것

 

두피클리닉을 다니면서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고 비듬이나 가피 등을 없애주면 시원한 느낌도 들고 가려움도 완화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과 두피 치료라는 측면은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치료는 지루성 피부염의 연장선에서 생각해야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이 두피에까지 발생한 것이 지루성 두피염이기 때문입니다.

 

 

두피클리닉은 치료가 아니라 청결한 관리의 맥락

지루성 두피염의 증상은 두피에 흔히 비듬이라고 부르는 인설이 생기거나 진물이 납니다. 그로 인해 딱지(가피)가 생기고 악취나 염증이 생기며 이런 증상들로 인해 소양감(가려움)이 극심한 것이 주된 증상입니다.

 

물론 두피클리닉을 다니면서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고 비듬이나 가피 등을 없애주면 시원한 느낌도 들고 가려움도 완화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과 두피 치료라는 측면은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한 번 두피를 관리하고 깨끗하게 해놓는다 하더라도 염증이 또 생길 경우, 다시 진물이 나고 가피나 비듬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두피클리닉을 다니고 열심히 관리를 받지만 지루성 두피염이 치료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치료는 표치와 생활교정, 내치까지 병행해야

지루성 두피염의 치료는 결국 표치와 내치를 같이 해야 됩니다.

 

표치는 두피클리닉에서 할 수 있는 두피를 청결히 하는 방법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굳이 그런 관리를 받지 않아도 올바른 샴푸 습관을 통해 두피를 청결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꼼꼼하게 샴푸를 해주고,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 두피까지 깨끗하게 말려주는 생활습관으로, 집에서도 충분히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니조랄 샴푸같은 말라세지아를 억제할 수 있는 제품, 외용제를 사용하는 것이 표치에 해당됩니다.

 

내치라고 하는 것은 결국은 염증을 억제하고 해소하여 다시 두피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하는 치료입니다. 저희가 하는 치료는 정확한 체질진단을 통해 염증이 발생하는 원인 자체를 치료하고 생활교정을 통해 염증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치료로 내치에 해당합니다. 열심히 클리닉을 다니고 두피 관리를 해보아도 지루성 두피염이 낫지 않는다면 치료법에 대하여 한 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