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성인 자반증의 치료와 예후

생활검진과 체질진단 과정을 통해 자반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내고
생활환경을 교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성 성인 자반증의 치료와 예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통, 관절통이 동반된 성인 자반증 보다 자각 증상이 없는 만성적인 자반증의 치료 예후가 더 심각합니다.

 

자반증은 연령에 따라 소아 자반증과 성인 자반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나이에 따른 특징을 보면 소아 자반증은 대개 감기 전후, 해열제나 항생제 혹은 백신 접종 전후에 복통과 관절통을 동반하는 반응으로 발생합니다.

 

반면, 성인 자반증은 복통, 관절통 등이 없이도 만성적으로 오랫동안 붉은 반점만이 주소증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얼핏 생각하기에는 소아 자반증이나 복통, 관절통이 동반된 성인 자반증이 더 심각한 경우일 거라 생각되지만 실제로 치료 예후는 자각 증상이 없는 만성적인 자반증이 더 심각합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의 자반증 치료는 스테로이드 복용 시에는 증상이 진정되었다가 중단 후 다시 발생하는 과정과 같은 일시적인 증상 억제 치료가 아닙니다.

 

생활검진과 체질진단 과정을 통해, 자반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내고 환자분과 함께 생활환경을 교정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성 성인 자반증 치료, 생활 습관과 건강상태를 돌아보려는 환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만성적인 성인 자반증 치료에는 생활검진과 올바른 생활 교육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인 만성 자반증 환자들은 대부분 휴식을 취한 주말 이후나, 자고 일어난 아침에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저녁에는 새로운 자반이 형성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즉, 내 몸의 건강상태가 자반증과 밀접하고 건강해져야만 자반증이 치료될 수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피부호흡건강법으로 만성 자반증 치료를 할 경우 절대 스테로이드 사용 시 증상이 한꺼번에 없어지는 것처럼 치료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체질에 따라 올바른 생활교정을 하고, 면역체계가 올바르게 안정되다 보면 점차 자생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똑같은 육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지더라도 자반이 형성되는 정도가 점차 계단식으로 낮아지면서 완치로 이어지게 됩니다.

 

 

송현희

 

만성적인 성인 자반증은 단시간에 형성된 병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제 더 이상은 버틸 수 없다고 비상 신호를 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만성 성인 자반증 치료, 생활 습관과 건강상태를 돌아보려는 환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성 성인 자반증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