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두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지루성 두피염, 몸 안의 지속적 염증반응을 치료하면서
두피를 청결히 하는 방법을 병행한다면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두피의 열감, 악취, 진물, 가피 등입니다. 병이 진행되어 심할 경우 탈모까지 조장될 수도 있습니다.

 

두피만 청결하게 한다고 해서 지루성 두피염 치료 효과가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진단받으면 보통 비듬을 없애고 머리를 깨끗이 하기 위해 샴푸를 사용합니다. 샴푸제를 사용하는 것을가장 기본적인 치료법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샴푸제로 니조랄이 있습니다.

 

보통 비듬이 많아짐으로 인해 두피에 염증이 생겨, 지루성 두피염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두피에 있는 말라세지아 균을 제거해서 비듬생성을 억제하기 위해 니조랄 등 샴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샴푸제를 사용해서 두피를 청결하게 해도 지루성 두피염 치료 효과가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루성 두피염 환자들을 살펴보면 두피에만 한정된 병변을 갖는 경우가 드뭅니다. 과거 혹은 현재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만성적인 알레르기 질환, 만성적인 두드러기 등 기타 피부질환을 앓았던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몸 안에서 일어나는 지속적인 염증반응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몸 안에 있는 지속적인 염증 반응이 두피에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두피만 청결히 한다고 해서 지루성 두피염이 호전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지루성 두피염 치료를 위해서 두피를 청결히 하고, 비듬을 없애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관리가 병행되어야 냄새 등의 증상 악화를 막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일 먼저, 몸 안에 일어나는 지속적인 염증반응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두피를 청결하게 하는 샴푸 사용, 약침, 침 치료 등을 병행한다면 지루성 두피염 치료 효과가 높아집니다.

 

지루성 두피염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