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이어지는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 두피염이 심해지면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염증반응의 근본적 원인을 찾고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피부호흡건강법이 필요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란 지루성 피부염 증상이 두피에 생기는 증상입니다.

 

염증이 심해지면서 모발이 가벼운 자극만으로도 쉽게 탈락하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비듬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비듬이란 두피 염증으로 인해 두피 각질층이 건조해지면서 과 탈락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염증이 있는 부위에 진물이 나면서 딱지, 가피가 형성되고 통증, 냄새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피부에 여드름이 나듯 두피에도 뾰루지가 나면서 만지면 아프거나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베개에 닿을 때 통증이 있어서 불편한 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피에 열감을 느끼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가 뜨끈뜨끈하다는 표현을 쓰는 환자들도 있습니다. 실제로 두피진단기로 두피를 확대해서 살펴보면 붉게 충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심해지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두피의 염증 때문에 모발이 빗질 등의 가벼운 자극만으로도 쉽게 탈락하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입니다. 혹은 염증 부위에 생긴 진물이나 가피로 인해 모발이 나오는 구멍이 작아지면서 모발이 얇아지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초기에 샴푸 관리로 해결되지 않으면 근본적인 면역력 회복이 필요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나 지루성 피부염은 만성피부염 증상입니다. 알려진 치료법은 다른 피부질환과 마찬가지의 방법들입니다. 항히스타민제 복용,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제 연고나 약물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환자는 무엇보다 제대로 머리감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가능하면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낮 시간 동안 먼지나 땀으로 두피가 더러워져서 밤 동안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리를 감은 후 두피까지 깔끔하게 잘 말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샴푸를 할 때 손톱이나 뾰족한 빗으로 상처를 주는 일은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샴푸는 두피까지 충분히 흡수시킨 후 손가락 끝의 뭉뚝한 면으로 머리카락을 갈라가며 정성껏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샴푸 후에는 반드시 두피까지 잘 말려 머리가 완전히 건조된 후에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초기에는 제대로 된 샴푸 습관으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염증이 지속되는 기미가 보인다면, 근본적으로 왜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면역력을 회복하고 염증을 억제시켜주는 피부호흡건강법이 필요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피부질환입니다. 치료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