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초식당] 여드름에 좋은 해독주스 2 – 위장운동 도움

소음인에게 좋은 오렌지, 쑥, 시금치 해독주스 만들기

소음인은 위장이 차가워서 여러 관련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 체질입니다.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두 번째로 만들어볼 해독주스는 오렌지, 쑥, 시금치 해독주스입니다.

위장이 차가워서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돼지고기를 먹으면 유독 피부가 칙칙해지고 여드름이 심해지는 분들을 위한 해독주스입니다.

[먹기만 하면 얹힌다. 만성소화불량을 앓고 있다. 트림이 자주 나온다. 조금만 신경 쓰면 체한다. 손발이 차고, 손발에 땀이 많은 다한증이 있다. 생리전 증후군이 있다.]

이처럼 위장이 차서 나타나는 증상을 겪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해독주스입니다.

특히 이런 분들은 생리통이 심하기도 하고 생리전후로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독 좁쌀여드름이 잘 생깁니다. 피부는 얇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피부 건강의 포인트입니다.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는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은 오렌지 반개, 그다음에 쑥가루 한 티스푼, 시금치 한 잎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 만드는 법
① 오렌지 1/2개
② 쑥가루 한 스푼
③ 시금치 한 잎 넣고 믹서에 잘 갈아줍니다.

위장을 따뜻하게, 여드름에 좋은 해독주스 완성!

쑥, 시금치, 오렌지의 효능

쑥은 애엽(艾葉)이라는 약재로, 속을 따뜻하게 합니다. 시금치는 엽산, 비타민D, 철분이 많으면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는 맛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를 도우면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위장이 차가워서 여러 관련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 체질은 소음인입니다. 따라서 이 해독주스를 마실 때는 가능하다면 차갑지 않게 복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드름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