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들을 위한 생활 수칙

청피반성혈관염(울혈반모양혈관염) 치료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 관리법

“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등 혈관 질환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들의 고민은 깊어집니다.

기온이 높아지고 더워지면 피부 상처, 궤양이 더 잘 생기기도 합니다. 또 따뜻한 계절인데, 팔다리가 얼룩덜룩해서 짧은 바지나 치마, 반팔 등을 입기도 어렵습니다.

오늘은 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들을 위한 생활 수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리의 혈류 순환을 돕는 행동

첫 번째, 다리에 체중이 쏠리는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오래 서 있는 것, 오래 앉아 있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혈관염 증상이 다리에 가장 먼저 발생하는 이유는 심장과 멀리 떨어져 있는 사지 말단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걸어 다니다 보니 하체 쪽으로 더욱 체중이 쏠립니다. 그러면 혈관에 압력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하지의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고, 또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체에 체중을 싣는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앉아있을 때는 다리를 약간 들고 있거나, 오래 서 있어야 한다면 제자리걸음이라도 해서 하지의 순환을 돕습니다. 가벼운 조깅이나 산책도 혈류 순환에 도움을 주는 좋은 운동법 중 하나입니다.

반면 계단 오르내리기 등 하체에 체중이 실리는 운동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따뜻한 몸을 위한 목욕, 반신욕

얼룩덜룩한 그물 모양 색변화 망상청피반

두 번째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반신욕이 필수입니다. 피부 표면까지 기혈 순환을 도와주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은 따뜻한 목욕입니다.

물론 청피반성 혈관염 환자 중에 피부에 상처가 있다면 목욕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 밖의 경우에는 목욕이 혈류 순환을 도와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목욕할 때는 최소 가슴까지 잠기도록 합니다. 혹 팔 쪽에 울혈반 증상이 있다면 팔도 잠길 수 있게 목욕해야 합니다.

반면 족욕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발만 뜨거운 경우에는 물 밖에 있는 다리나 팔의 체온이 상대적으로 내려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3. 체질 진단과 식이 관리

피부의 울혈반

세 번째, 적절한 식이요법을 해야 합니다. 치료 시 정확한 체질 진단과 식이 관리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합니다.

특히 단백질이나 지질이 많은 음식은 체질에 따른 선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육식이나 기름류, 카페인류 등은 혈관 질환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식이 교정이 꼭 필요합니다.

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들을 위한 생활수칙을 말씀드렸습니다. 혈관 질환 환자들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간혹 치료 중에 한약을 먹기 위해서 식이, 생활 관리가 필요한 것이냐고 오인하시는 환자분도 있습니다. 물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빠른 치유를 위해서 생활 관리는 필수입니다.

궤양, 상처를 동반한 청피반성혈관염

청피반성혈관염, 울혈반모양혈관염. 추후 재발이나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생활 관리는 중요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