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자반증 재발방지를 위한 생활관리

혈관염증 일으키는 과로, 스트레스 피하고
체질에 맞춰 면역력 높이는 식습관 만들어야

 

 

자반증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무리한 운동은 혈관염증에 악영향

 

우선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또 누구나 알고 있듯 무리한 운동과 과로는 금물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항진됩니다. 그렇게 되면 혈관 수축이 일어나서 말초혈관이나 피부에 산소공급이 부족해집니다. 혈관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반증 치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자반증은 보통 무릎관절 이하 신체 부위에서 발생됩니다. 심해지면 체간이나 팔, 얼굴까지 번지게 됩니다.

 

무리한 운동, 오래 앉아있는 자세는 하체 혈관에 압력을 주므로 자반증 방지에 악영향이 됩니다.

 

음식은 체질에 맞춰, 체질 모른다면 골고루 먹기

 

체질에 따른 식단, 편식하지 않는 식습관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자반증에 걸렸을 때 채식만 해야 한다거나 육류를 피해야 한다는 등의 여러 설들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체질을 정확히 알지 못한 상태에서 섣부른 편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체질을 모르는 상태라면, 경험적으로 몸에 안 좋았던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정확한 체질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생활습관을 정립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적절한 치료로 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면역력을 높이는 식생활로 교정 받는 것입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알레르기성 자반증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