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살이 빠질까?

진짜 살 빼고 싶다면? 먹는 양을 서서히 줄이세요!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처방한 ‘진짜 다이어트 한약’을 드시길 바랍니다.”

살 빠지는 원리, 운동으로 살이 빠질까?

오늘은 지난번 이야기했던 다이어트에 관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현대인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운동에만 의존해서는 살 빼기가 어렵습니다.

살이 빠지는 원리는 단순합니다. 소모되는 에너지양이 먹어서 흡수되는 에너지양보다 많으면 살은 빠집니다.

소모되는 에너지양은 숨 쉬고 체온 유지하고 장기들이 움직이는 데 쓰이는 기초대사량과 움직여서 소모되는 활동대사량으로 나뉩니다.

결국 살을 빼려면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 즉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지고 먹어서 흡수하는 에너지양은 줄여야 합니다. 적게 먹으면 많이 소모하면 당연히 살은 빠질 것입니다.

만약 운동을 하루에 2~3시간씩 열심히 하고 먹는 양은 3분의 2,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면 다이어트 성공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운동해서 소모되는 에너지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60kg인 사람이 1시간 걷기 운동하면 소모되는 칼로리가 얼마일까요? 보통 240kcal 정도라고 합니다. 240kcal면 바나나 2개 먹는 정도의 칼로리입니다.

평소 운동을 안 하던 사람이 1시간 걷기를 열심히 하고 나서 밥을 먹습니다. 바나나 2개 정도를 추가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밥 안 먹고 운동하고 나서 바나나 2개만 먹기는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만약 독한 마음으로 음식량은 확 줄이시고 운동하실 수 있다면 운동으로 다이어트, 살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후 허기져서 뭔가 더 먹을 것 같다면, 일주일 운동하다가 포기할 것 같다면 운동으로 살 빼겠다는 마음은 조금 내려놓으셔야 합니다. 운동은 근육을 만들어준다, 몸이 튼튼해진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짜 살 빼고 싶다면? 먹는 양을 서서히 줄여야

그렇다면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운동하든 안 하든 에너지 흡수량을 줄이는 것이 기본입니다. 한마디로 먹는 양을 줄이는 겁니다. 천천히 먹는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하루에 조금씩 감식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갑자기 곡기를 끊는다거나 지나치게 감식하면 폭식으로 귀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하루에 한 숟가락 덜 먹고, 내일은 그보다 조금 덜 먹는 식으로 먹는 양을 조금씩 천천히 줄여나갑니다.

식사량을 서서히 줄이다 보면 그것에 맞게 위장 크기가 맞춰집니다. 조금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는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또 한 가지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입니다. 에너지 소모량을 높이는 것도 다이어트에 필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한약 처방받아야

만약 조금 쉽게, 힘들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이어트 한약을 권해드립니다. 다이어트 한약의 작용 기전은 식욕은 줄여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겁니다.

다이어트 한약을 드셔본 분들은 평소 과도하게 당기던 식욕이 조금 줄어들고,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난다고 말씀하십니다.

다이어트 한약을 드시면 왕성한 식욕이 정상화되면서 먹는 양이 줄어듭니다. 먹는 양이 줄어들면 음식을 적게 먹는 습관이 생깁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살이 빠집니다.

다이어트 한약의 주된 약재 중 ‘마황’ 성분에 대해 염려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황의 에페드린 성분은 우리가 보통 먹는 감기약에도 들어가는 흔한 성분입니다.

문제는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 처방이나 마황의 무분별한 사용이 손이 떨리고, 메스껍고, 두통이 생기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평상시 건강한 분이라면 큰 문제 없이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조금 쉽게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다이어트 한약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다만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처방한 ‘진짜 다이어트 한약’을 드시기를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