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자반증, 성인 자반증 치료

급성보다 만성으로 오는 경우가 많은 성인 자반증,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

 

오늘은 성인 자반증에 대해 글을 적어 볼까 합니다.

 

맨눈으로 발견되기 때문에 조기발견 하고 조기치료 하는 소아 자반증

 

일반적으로 소아 자반증은 자반의 형성 정도가 심하고 아이들이 배가 아프다고 하거나 무릎이나 발목 주변의 관절이 아프다고 하거나 심할 경우 혈뇨 등이 눈으로 발견 되기 때문에 조기 치료를 하는 편입니다.

 

소아 자반증의 경우 대부분 1주일 전후로 입원치료를 통해 절대 안정을 취하고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제를 복용시키고 복통이나 관절통이 있으면 항생제사용 등으로 대증 치료를 합니다.

 

소아 자반증은 입원 치료 후 면역력이 튼튼해지지 않으면 양약 복용이 끝나면서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반드시 면역력을 튼튼히 해 주고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 교정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스트레스나 피곤하면 올라오다 휴식을 취하면 진정되는 성인 자반증

 

성인 자반증은 급성으로 오는 경우보다는 만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아 자반증만큼 격렬하게 자반 형성이 되지 않고 무릎 이하 발목 주변으로 고춧가루 뿌린 듯이 조금씩 올라오다가 휴식을 취하면 진정되고 스트레스 받거나 활동을 많이 하면 조금 올라오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화된 성인 자반증의 전형적인 패턴이 주말에 쉴 때는 자반 형성이 없다가 월요일 일을 하면 오후 정도부터 자반증이 심해지고 목요일 금요일 정도쯤 되면 가라앉고 주말 사이에는 호전됐다가 다시 안 좋아지는 패턴을 보입니다.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피로가 자반증 치료에 중요함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자반증에 좋은 생활 습관은 무엇보다도 면역력을 튼튼히 하는 것이 중요 한데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가장 중요 합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보행도 삼가

 

자반은 혈관에 염증이 생겨 피하에서 출혈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출혈이 일어나는 부위가 하지가 많은 이유는 직립보행을 하므로 중력 방향으로 하지 쪽으로 체중이 실리고 혈관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리한 보행이나 운동 등은 금해 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체질에 맞는 음식 조절 필수

 

또한 체질에 맞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 합니다. 알레르기성 자반증이라고 많이 명칭 하는데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이나 생활 습관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는 말입니다.

 

정확한 체질진단을 통해 체질에 맞는 음식 조절이 필수입니다.

 

 

A4A11

성인 자반증

 

알레르기성 자반증 관련 글보기 성인 자반증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