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지루성피부염

오늘은 환절기에 더욱많이 나타나는 지루성피부염 그리고, 지루성피부염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 피부염, 지긋지긋한 이 지루성 피부염으로 부터 해방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본인의 증상을 잘 파악하시고, 그 증상에 맞게 치료법을 잘 선택하셔서, 연예인 못지않은 꿀피부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지루성 피부염이란?

 

몸의 유수분 발란스가 맞지 않아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으로, 주로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되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와 얼굴, 그 중에서도눈썹, 코,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등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이 지속되면 지루성 탈모와 심지어 관절에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 발병위치 : 두피, 얼굴, 겨드랑이, 앞가슴 부위 등 피지선이 잘 발달하고 피지가 많은 부위의 피부

 

지루성피부염사례

2.지루성 피부염의 치료방법.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서는 특히 두피의 치료가 중요하다.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것이 중용하고 스테로이드 제제의 로션 혹은 용액, 젤을 두피에 바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모발이 없는 부위는 스테로이드 크림이 가장 효과적이며 박테리아 감염이 있는 심한 경우에는 항생제를 함유한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얼굴에 장기적으로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는 것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하며 만성 질환이므로 스테로이드제의 전신 투여는 원칙적으로 삼가야 합니다.
유아의 두피에 발생된 경우에는 올리브 기름을 두피에 찜질하여 딱지를 제거하며 농도가 낮은 스테로이드를 단기간 사용합니다.

 

지루성피부염치료사례_01 지루성피부염치료사례_02

지루성 피부염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