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반증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 방법

적절한 한의학적 치료에 환자가 잘 따른다면 빠른 치료 가능해

저희 치료를 잘 따라오셔서 충분히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대부분 1-2개월 안에 환자 스스로 느낄 만한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반증은 증상이 피부에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피부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반증은 혈관에 어떤 염증이 일어나서 붉은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발병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치료에 잘 따르는 경우 예후가 좋은 자반증

피부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서 치료를 했을 때, 표면까지 약기운이 가는 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하지만 혈관은 혈액이 365일 도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반증은 정확한 치료가 행해지면 예후가 아주 좋고, 치료기간도 일반적인 피부질환보다 빠른 효과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다만 전제가 있다면, 오랜 기간이 되지 않은 자반증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6개월-1년 이상, 혹은 몇 년 이상 방치한 것이 아닌 경우를 말합니다. 처음 발병 했을 때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후 다시 재발한 경우는 초발이라고 봅니다.

환자의 면역력 자체가 튼튼하거나 저희 자반증 치료를 잘 따라오셔서 충분히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1-2개월 안에 어느 정도 환자 스스로 느낄 만한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체질 진단부터 약물 선별까지, 3개월 정도면 호전 가능

자반증을 치료할 때는 적어도 3-5일 간 각종 체질진단부터 생활검진 등 정확한 진단을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이후에는 음식조절, 한약조절, 혹은 영양제라든지 기타 건간기능식품들, 아니면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다면 약물도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덜한 약물로 선별하는 등 모든 것을 점검 합니다.

이렇게 정확히 진단하고 환자분들이 그 치료를 잘 따라오신다면, 자반증은 빠르게 호전이 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상태마다 다르긴 하지만, 자반증 자체는 긴 기간 치료를 요하는 질환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자반증은 대부분 1-2개월 안에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반증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