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낫지 않는 소아·성인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요즘은 흔한 피부질환입니다. 가려움, 홍반, 진물 등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한의학적으로는 태열(胎熱)이라고 명칭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때 나타났다가 성인이 되면 증상이 호전되거나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고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오히려 성인이 되어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피부질환과 마찬가지로 아토피 피부염 역시 서양의학적 치료법은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항생제 등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체질진단이 필요한 이유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지 하나하나 접촉하면서 알아내는 맹거법(블라인드테스트)으로 알아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일정 기준을 바탕으로 맹거법(블라인드테스트)으로 체질을 진단, 그 체질에 맞는 약처방과 식생활 습관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적절한 외용제 사용도 같이 합니다.

 

이런 이유로 이소한의원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체질진단이라 말씀드립니다. 체질진단 후 각자의 체질 맞는 적절한 약물과 식이, 생활교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IMG_5070

 

아토피 피부염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