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지면서 두드러기가 생겨요, 한랭두드러기

찬 공기나 차가운 물체, 찬 음식을 먹으면 나타나는 두드러기, 한랭두드러기

 

12월이 되면서 추운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이 되면서 바깥에 나갔다 들어오면 몸이 가렵고 두드러기 발진이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한랭두드러기 때문입니다.

 

한랭두드러기는 주로 손, 발 등 노출되는 곳에 잘 나타나는데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었을 때, 차가운 물체에 닿았을 때, 심한 경우는 찬 음식을 먹었을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랭두드러기는 얼음을 이용해서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얼음을 팔에 3~5분 정도 올려 놓았을 때 두드러기가 올라온다면 한랭두드러기라 볼 수 있습니다.

 

한랭두드러기의 발병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 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치료제도 없습니다. 다만 항히스타민제로 증상을 진정시킬 뿐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두드러기를 체내에 습열(濕熱)반응하여 피부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며 담마진(蕁麻疹)이라고 합니다.

 

이소한의원의 두드러기 치료는 피부의 습열(濕熱)을 진정시켜 가려운 증상과 혈관 부종을 진정시키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신중

하고 정확한 체질 진단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 합니다.

 

IMG_5189

 

또한, 생활검진으로 체질에 맞는 식생활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면역계를 안정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재발을 방지합니다.
면역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입니다. 이소한의원은 내원상담, SNS 상담 등 두드러기 증상이 가라앉은 후에도 생활일지 작성으로 점검하며 꾸준한 관리를 도와드립니다.

 

IMG_5160

 

한랭 두드러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