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와 맥관부종 치료 _ 피부호흡건강법

두드러기·맥관부종 서로 다른 질환인가요?

 

두드러기는 피부나 점막에 일시적으로 피부가 붉거나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피부질환입니다.

 

보통 두드러기라 하면 특정 음식에 반응하는 음식 두드러기나 어떤 물질 또는 물건의 마찰때문에 생기는 두드러기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콜린성 두드러기, 온열 두드러기, 한랭 두드러기 등 두드러기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이 두드러기가 만성화되고 심해지면서 입술, 눈 주변, 손등, 발등, 얼굴 등이 부어오르는 맥관부종이 발생합니다. 음식 등 외부 환경에 대한 급성 반응으로 맥관부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맥관부종으로 입안 점막이 부어오르면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상황이 됩니다.

 

두드러기·맥관부종 왜 자꾸 재발할까요?

 

피부도 호흡을 합니다. 호흡이 코와 입 그리고 몸 내부에 있는 폐의 작용으로 이루어 지듯이 피부호흡 역시 피부와 우리 몸 내부의 오장육부와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집니다.

 

그 때문에 피부 질환은 눈에 보이는 증상뿐 아니라 오장육부에 이미 문제가 생겼다 보아야 합니다. 증상을 계속 치료해도 피부질환이 재발하는 이유는 원인 제거가 되지 않았거나 오장육부가 치료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두드러기·맥관부종, 표치인 증상 제어와 함께 근치 병행으로 원인제거와 재발을 막아야 합니다.

 

두드러기·맥관부종, 표치와 근치를 함께 – 이소한의원 피부호흡 건강법

 

피부호흡건강법_치료영역

 

피부호흡건강법은
먼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한 환자의 체질을 파악하고 생활검진법으로 증상에 대한 원인 체크를 합니다. 그에 따라 침, 뜸, 한약 등으로 증상을 제어함과 동시에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신체가 과민반응을 일으키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또한, 수첩을 통한 생활 일지로 생활습관을 교정하여 재발 없는 치료에 초점을 둡니다. 근치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정은 체질별 생활습관 교정입니다. 잠시 증상만 완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또다시 면역계에 교란이 일어나서 두드러기가 재발하는 일을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드러기와 맥관부종, 원인 치료가 되지 않으면 만성으로 발전하기 쉽습니다. 처음부터 적극적인 원인치료가 필요합니다.

 

IMG_5172

 

맥관부종 관련 글보기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