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좋은 건강기능식품?!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기능식품?!

정확한 체질진단을 바탕으로 내게 맞는 건강기능식품 선별해서 복용해야

건강기능식품은 대부분 장기간 복용하게 되기 때문에 체질진단 후 내게 맞는 것을 선별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우리는 몸에 좋다는 음식을 찾아 먹게 되는데요. 건강해지기 위하여, 혹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누구에게나 기능하는 것은 아니다

한약 복용을 하거나 치료하는 과정 중에 건강기능식품 리스트를 가져와서 섭취해도 괜찮은지 물어보시는 환자분들이 꽤 많습니다.

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은 저렴한 비용에 장기 복용할 수 있고,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복용을 하십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건강기능식품이 누구에게나 기능을 하는 것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 제품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글루코사민, 녹색입홍합, 프로폴리스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존재합니다.

이런 건강기능식품은 어떤 식물이나 동물에 있는 성분을 추출하여 간편하게 장기간 복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분명 한약과 비슷한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약 역시, 각종 본초(풀), 풀뿌리, 열매, 혹은 동물성 약재 등 전부 우리 주변에 있는 것들 중에서 성향이 치우친 것들로부터 약재 유효 성분을 잘 처방화하여 먹는 것입니다.

체질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선택해야

이렇듯 여러 가지를 추출해서 혼합한 것이 한약이라면, 건강기능식품 역시 한약보다는 성향이나 경향 등 성질은 조금 약하지만 한두 가지 정도의 성분을 저용량으로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즉, 건강기능식품도 어떻게 보면 한약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건강기능식품도 분명히 체질에 따라서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 없이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장기 복용하십니다. 물론 한 달정도 단기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통은 1년부터 2년 이상까지, 최소 6개월 이상 복용을 하십니다.

때문에 짧게 1-2주 복용할 때는 체질에 맞지 않는 건강기능식품이 몸에 무리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장기 복용할 때에는 몸에 타격을 줄 수도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체질진단을 통해 선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체질진단 후 선별해서 복용하길

건강기능식품을 무조건 먹지말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좋은 것들을 잘 선별해서 먹으면 저렴한 비용으로 아주 좋은 효과를 누리실 수도 있고 평상시에 건강관리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단, 정확한 체질진단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3~5일 간의 정확한 체질진단 과정 후에 드시고 있는 음식이나 약물들, 혹은 건강기능식품들을 점검해 드립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에게 정말 좋은 음식들, 약물들, 건강기능식품들을 적절히 복용하신다면 평상시에 건강관리나 치료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