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염증성 전신질환인 건선

건선은 전신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몸의 회복력과 피부의 자생력,
면역기능을 회복하는 피부호흡건강법 치료가 필요합니다

 

 

건선은 전신적인 염증성 질환이라는 관점에서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건선은 피부질환이라기보다는 전신적인 염증성 질환이라고 생각해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어떤 질환이 발생했을 때 보통 피부에 국한된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피부질환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연고제나 외용제를 피부에 바르는 것을 치료법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선은 피부질환이라기보다는 전신적인 염증성 질환이라고 생각해야 치료가 쉬워집니다.

 

건선의 발생 원인에 대한 이론은 다양합니다. 최근 가장 유력시되는 이론은 건선을 자가 면역 질환의 범주로 보는 것입니다. 몸에 이상적인 염증반응들이 지속해서 일어나면서 피부의 생장주기가 짧아지고, 그로 인해 각질층이 여러 겹 쌓이면서 피부에 은백색의 인설, 각질이 덮이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염증반응의 증상이 피부에 나타나기는 하지만 건선은 전신적인 질환입니다. 건선의 대표적인 합병증으로 관절염, 
심혈관질환, 크론씨병, 위장관질환, 또는 안과질환 등이 있습니다. 전신적인 합병증을 동반하는 것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은 피부 뿐만 아니라, 내 몸의 면역기능 회복을 동시에 해야 하는 치료법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은 피부질환을 치료할 때 ‘피부질환은 몸에 나타난 이상을 보여주는 신호이다’ 라는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회복시키고 피부가 자생할 수 있는 기능을 회복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만성적인 피부질환은 치료가 어렵습니다.

 

피부호흡건강법에서는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는 동시에 몸의 회복력, 피부의 자생력, 면역기능을 회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전신적인 염증질환이 반복되는 건선이야말로 피부호흡건강법으로 치료해야 치료 접근 방법이 쉬워집니다.

 

건선은 피부에만 국한된 질환이 아닙니다. 몸 안에서 반복해서 나타나는 염증반응이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전신질환입니다. 그러므로 내 몸을 돌아보고 피부의 증상까지 함께 돌보는 피부호흡건강법이 필요합니다.
건선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