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남 피부에 좋다고 나에게도 좋을까?

이너뷰티(inner beuty),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을 수도

자칫 이너뷰티 제품 선택을 잘못 했다가는 오히려 피부 건강에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이너뷰티(inner beaty)란 말이 유행입니다. 내부에서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뜻이죠. 먹는 제품이나 음식들로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몸이 건강해야 피부도 건강해진다는 피부호흡건강법과도 일맥상통하는 내용이기도 해서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이너뷰티 제품을 선택하느냐, 입니다.

 

유행하는 이너뷰티 제품,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독

 

요즘 많이 매스컴에서 대두되던데, 노니라는 제품이 유행인가 봅니다. 피부염이나 염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만성 피부염 환자분이 찾아오셨습니다.

 

최근에는 컨디션도 좋으시고 체질식도 하시면서 건강이 잘 유지되고 있던 분이신데,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져 오신 겁니다.

 

왜 그랬냐고 물어보니까 아무 생각 없이 몸에 좋다고 하니 노니를 드셨다고 합니다. 노니를 연속으로 드시고 나서 갑자기 염증이 극심해지셨습니다.

 

노니는 한의학에서 파극천이라는 약재입니다. 소양인에게 좋은 약재죠. 소양인의 염증이라든지 건강에 좋은 음식인데 이 환자분 같은 경우는 소음인이셨습니다. 그래서 노니를 드시면서 피부에 오히려 알레르기와 염증 반응이 생기신 거죠.

 

또 한 분은 매스컴에서 슈퍼 푸드로 알려진 사차인치 제품이 좋다고 열심히 드시고는 자반증이 확 심해져서 오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이 오히려 알레르기 염증 반응을 유발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은 없는 것입니다. 이너뷰티도 좋지만 정확하게 체질 진단을 받고 무심코 드시는 우를 범하시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제품들, 나에게 좋다는 보장 없어

 

요즘 건강에 좋은 식품이 참 많습니다. 노니, 사차인지를 예로 들었지만 브라질너트, 카카오닙스, 히비스커스 차가 좋다는 등 이것저것 난무하는데요. 이런 것들도 약재와 동일하게 생각하셔야 한다는 것을 꼭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그밖에도 먹는 유산균이라든지 먹는 콜라겐 등이 있습니다. 체질과는 별개로 이런 제품이나 음식을 먹었을 때, 피부에까지 흡수되고 침투되느냐의 문제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 정도로 침투되고 영향을 주려면 많은 양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그로 인해 오히려 위장장애나 소화장애가 생겨서 피부에 오히려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체질의 관점을 가지고 내 건강이 어떤지를 생각하시면서 상담을 받고 복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너뷰티 제품, 내 체질을 파악하고 선택해야

 

이너 뷰티, 좋은 의미입니다. 좋은 것들을 잘 먹고 내 몸이 건강해지면 피부가 건강해진다는 의미는 피부호흡건강법과도 일맥상통하는 좋은 의미입니다.

 

하지만 자칫 이런 제품의 선택을 잘못 했다가는 오히려 피부 건강에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체질을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섭취하고자 할 때, 그것들이 어떤 체질에 좋은 음식인지 체크를 받고 복용하시는 것이 제일 좋겠죠.

 

그런데 만약에 그렇지 못하시다면 차라리 하루에 2리터 이상의 생수를 충분히 복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 특히 12시 이전에는 주무시는 것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겨울철에는 습도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주변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요.

 

요즘과 같은 환경에서는 미세먼지라든지, 특히 공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공기의 청결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이처럼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선에서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오히려 더 이너뷰티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