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호흡건강법 치료 이야기 – 훈증, 침, 뜸, 해독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자반증, 두드러기 환자분들의 대부분은 재발이 반복되거나 만성으로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여느 질환과 같이 피부 질환도 재발하거나 만성으로 진행됐을 때 그 증상은 점점 더 심해집니다.

 

자반증과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질환은 우선 환부의 증상을 진정시키고,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치료가 필요합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의 2가지 치료 구성

 

1. 체질한약과 식생활 교정의 ‘원인치료’
2. 훈증, 침, 뜸, 해독생장관장의 ‘증상치료’

피부호흡건강법의 재발한 자반증과 만성두드러기 치료는 원인치료와 증상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인치료’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근본치료로, 체질한약과 생활 습관 교정의 방법입니다. ‘증상치료’는 증상을 빨리 가라앉게 돕는 치료로, 침, 뜸, 훈증, 해독의 방법입니다.

 

증상치료 소개

 

1. 증상 완화시키고 피부호흡을 돕는 ‘침’

 

자반증과 두드러기로 통증이 있거나 가렵고 진물이 나는 증상이 있는 피부에 직접 침을 놓아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침 치료는 체질에 따라 몸의 전반적인 상황을 조율해줍니다. 그리고 병변부위를 직접 자극 혈류순환을 촉진시켜 재생을 도와줍니다.

 

IMG_4978

 

 

2. 부작용 없는 피부 연고, ‘훈증’

 

훈증은 쉽게 말해 피부에 한약을 먹이는 연고 같은 역할입니다.

 

피부질환 치료는 한약 복용으로 면역력 자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피부가 정상기능을 회복하는 방법과 피부의 병변부위에 소염, 진통, 혈류개선을 도와주는 약재 성분을 직접 침투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훈증은 약재를 포함한 따뜻한 수증기를 피부 병변부위에 쬐어 혈류 순환을 도와줍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IMG_4980

 

3. 혈액순환을 돕는, ‘뜸’

 

뜸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을 도와줍니다. 이소한의원에서는 체질별로 다른 한약재로 만든 뜸을 처방합니다.

 

IMG_5097

 

 

4. 독소를 빼주고 한약 흡수를 돕는, ‘해독’

 

해독요법은 두 가지 경우에 사용합니다.

 

첫째는 체질 확진 후 한약 처방 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합니다. 물통을 깨끗이 비우고 새 물을 받는 것처럼 몸 청소를 하고 한약을 복약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둘째는 바르지 못한 식생활습관으로 정말 해독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간혹 체질에 맞는 약을 복약해도 치료 효과가 더딘 경우가 있습니다. 평상시 장 기능이 원활하지 않거나 만성 위장질환 등을 앓던 분께 종종 나타납니다.

 

또는 치료 중간에 식이요법을 잘못해서 갑자기 증상이 심해지는 분도 있습니다. 이때 해독으로 몸을 한번 정화시켜 주면 피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IMG_5151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