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가 자반증의 원인인가요?

감기와 자반증 모두 면역력 저하로 생기는 것

 

감기와 자반증의 인과관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반증 환자 중 30% 자반 발생 전 감기 증상 겪어

 

혈소판의 이상 없이 피하 혈관 염증으로 출혈이 생기면서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증상을 hs자반증 또는 알레르기성 자반증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런데 많은 자반증 환자분들이 감기가 자반증의 원인이 되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실제로 자반증 환자의 30% 가량이 자반 발생 전에 감기를 앓았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 조금 더 높은 비율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자반증이 가을이나 겨울, 환절기에 조금 더 자주 발생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감기와 자반증 사이에 연관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면역력 저하로 감기 발생, 지속되면 자반증으로 발전

 

보통 감기에 걸리는 것은 면역력이나 체력이 떨어졌을 때입니다. 같은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더라도 체력이 강한 사람은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반면 체력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은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이처럼 감기에 걸린다는 것은 면역력이나 체력이 저하되어 있음을 뜻합니다. 그리고 감기 증상으로 인해 면역 반응에도 이상이 생겨서 자반증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에 걸리는 것이고, 그 상태가 지속되어 자반증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감기와 자반증의 전후관계를 이렇게 이해하시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자반증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