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초식당] 여드름에 좋은 해독주스 1 – 장운동 도움

태음인에게 좋은 푸룬, 배, 케일 해독주스 만들기

여드름 환자분들 중에 장운동이 잘 안 되는 분들은 보통 태음인입니다. 태음인에게 꿀피부를 만드는 기본은 바로 장 건강입니다.

사시사철 괴로운 여드름 관리! 그중에서도 높은 기온과 자외선 때문에 여름철 여드름 피부 관리가 참 힘듭니다. 그렇다고 여름철 여드름 관리를 소홀히 할 순 없겠죠.

제가 추천하는 본초식당의 메뉴는 여드름에 좋은 본초식당표 해독주스입니다.

해독주스는 많이 들어보셔서 알고 계시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양상추 등의 재료로 많이 만드시는데, 저는 각자의 건강상태와 피부상태에 맞는 해독주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만들어볼 해독주스는 푸룬, , 케일로 만드는 해독주스입니다. 장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아랫배가 빵빵하다. 대변을 잘 못 본다. 방귀가 잦다. 갑자기 설사를 한다. 배꼽 주변이 콕콕 찌른다. 변기가 막힐 정도로 딱딱한 대변을 본다.]

이처럼 장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해독주스입니다.

보통 이런 분들의 피부는 두껍고, 칙칙하고, 번들거리는 편입니다. 피지 분비가 많고, 여드름도 화농성 여드름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분들의 다이어트와 여드름을 해결하려면 장운동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바로 푸룬, 배, 케일이 해답입니다. 푸룬주스 4분의 1컵에 배 반개, 케일 잎 한 장을 믹서에 잘 갈아서 그냥 마시면 됩니다.

배 케일 푸룬 해독주스 만드는 법

♥ 만드는 법

① 푸룬 종이컵 기준 1/4컵

② 녹즙용 케일 잎 1장

③ 배 1/2개를 함께 믹서에 잘 갈아줍니다.

피부에도 좋고 장건강에도 좋은 해독주스 완성!

푸룬, 케일, 배의 효능

푸룬주스는 여성의 빈혈이나 조혈작용을 돕습니다. 케일은 조혈, 청혈 작용과 장을 청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의 하얀 색 과육은 폐경락(肺經絡), 한의학에서 얘기하는 폐장경락에 들어가서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한의학에서 보통 ‘폐주피모(肺主皮毛: 폐는 피부와 털을 주관한다.)’라고 얘기합니다. 즉,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배, 케일, 푸룬 해독쥬스는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피를 맑게 해서 피부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탁월합니다.

여드름 환자분들 중에 장운동이 잘 안 되는 분들은 보통 태음인입니다. 그래서 태음인에게 꿀피부를 만드는 기본이 바로 장 건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꿀피부를 만들어주고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푸룬, 배, 케일 해독주스 한 잔 어떨까요?

여드름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