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성 소아 자반증, 1~2개월 내 호전되는 빠른 치료

난치성 소아 자반증,
치료의 기본은 ‘호전 속도’입니다.

수년 이상 만성화 된 경우가 아니라면, 자반증 치료는 평균적으로 1~2개월 이내에 호전을 보여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한 빠른 치료 종료가 자반증 치료의 핵심입니다.

이소한의원에서는 평균 한 달 이내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달 치료 완료를 목표로 합니다.

이소한의원의 자반증 치료 시스템 보기

피부에 붉은 반점이나 자색의 반흔이 나타나는 자반증

자반증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는 혈관질환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타박상을 입으면 피부에 멍이 들고, 그 멍은 피하 모세혈관에 충격이 가해져서 출혈이 일어난 것이 피부에 드러난 증상입니다. 자반증은 멍처럼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지만 피부의 문제가 아닌 혈관의 문제인 것입니다.

혈관은 혈액이 흐르는 관입니다.

혈액은 우리 몸의 머리끝부터 발끝, 오장육부부터 피부까지 전신에 걸쳐 분포되어, 산소나 영양분, 호르몬, 노폐물 등을 운반합니다. 혈액은 전신에 걸쳐 365일, 24시간 내내 순환합니다. 때문에 혈관의 이상이 생기더라도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금방 복구가 됩니다. 타박으로 멍이 들더라도 며칠 사이에 금세 사라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때문에 혈관 질환인 자반증은 재생능력이 있는 혈액의 특성상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된다면 예후가 빨리 나타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발병 초기 치료를 간과하거나, 스테로이드의 복용 등 무분별한 약물 사용, 혹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지 못해 만성화 되거나 재발을 반복한 경우 치료 기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소아의 경우, 치료 기간이 길어질수록 면역력이 떨어지고 성장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소아자반증의 다양한 형태
무릎, 발목의 관절통이 동반되는 소아자반증
피하 출혈로 인한 자반은 몸의 어디에나 생길수 있지만 주로 상하지, 말단에 주로 나타납니다
스테로이드 복용을 중단 한 후 붉은 반점이 심해진다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신장질환 방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재발 없이 빨리 자반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환자분, 환자분의 보호자 모두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난치성 소아 자반증, 치료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빠르게 치료를 종료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수개월 병원에 다녀도 치료되지 않거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여러 병원을 다니게 될 경우 증상은 만성화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반증 치료에 정확한 체질 진단이 된다면 치료 경과는 수일 내에 나타납니다.
하지만 체질진단이 정확해도 식이요법이나 생활교정이 어긋난다면 바로 이상 징후가 나타나거나 악화되기도 합니다. 자반증은 단순 피부질환이 아닌 혈관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체질 진단과 환자 중심 치료,
난치성 소아 자반증, 이소한의원에서 치료하면 다릅니다.

소아자반증의 치료 가이드 보기

소아자반증의 다양한 형태와 소아자반증 치료 원칙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