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두드러기 한방치료가 답인 이유] 급성 두드러기, 만성 두드러기란?

급성두드러기는 6주 이내에 없어져
증상이 6주 이상 되면 만성 두드러기로 심각한 생활 장애 불러올 수도

 

두드러기는 피부과적으로 가장 흔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구의 20% 가량이 평생 한 번은 두드러기를 경험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입니다.

 

급성 두드러기, 휴식과 항히스타민제로 충분히 치료 가능

 

두드러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팽진과 가려움입니다. 팽진이란 피부가 하얗거나 붉게 부풀어 오르는 증상입니다. 팽진 부위에는 가려움증이 느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두드러기는 유병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뉩니다. 발생 후 6주 이내에 소실되는 것을 급성 두드러기라고 합니다. 대부분 급성 두드러기는 팽진과 가려움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급성 두드러기는 갑작스런 생활 변화나 특정 음식, 환경에의 노출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휴식하고 원인이 될만한 요소를 회피하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치료됩니다.

 

6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 두드러기는 치료 필요

 

증상이 6주 이상 진행되는 경우에는 만성 두드러기라고 부릅니다. 만성 두드러기는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가 불분명하거나 불규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환경이나 음식처럼 특정 유인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자가 면역 기전의 범주 내에서 만성 두드러기를 설명하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급성 두드러기는 대부분의 경우 자연스럽게 치료됩니다. 가려움 증상이 심할 때는 항히스타민제 투여로 충분히 치료 가능합니다.

 

문제는 발생 기간, 간격이 모두 불규칙한 만성 두드러기입니다. 심한 경우 증상이 수개월, 수년, 수십 년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환자는 일상생활에서 심한 스트레스와 장애를 겪게 됩니다. 만성 두드러기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급성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만성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