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관부종을 동반한 만성 두드러기 치료 과정

밤에는 잠을 못 잘 정도로 심해졌다가 아침이 되면 진정됐던
맥관부종을 동반한 만성두드러기 환자의 치료 사례

 

만성 두드러기라 하면 보통 ‘그거 뭐 음식 잘못 먹으면 잠깐 간지러운 거지’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만큼 두드러기란 질환이 흔한 피부과 질환이고 급성 두드러기의 경우 항히스타민제의 복용으로 증상 호전이 쉬운 질환이기 때문에 흔히 만성두드러기에 대해 쉽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성두드러기는 증상 정도가 심하고 가려움으로 수면장애나 집중력 저하까지 가져오기 때문에 만성두드러기를 앓고 계신 분들은 많이 고통스러워 하십니다.

 

우리 한의원에서 만성두드러기 치료는

 

첫째, 체질진단을 통해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음식물이나 생활습관을 교정해 드리고

 

둘째, 한약과 침 치료로 면역력을 회복하여 근본적인 치료와

 

셋째, 수첩을 통한 일지로 생활습관을 교정하여 재발 없는 치료에 초점을 둡니다.

 

70대 만성두드러기 환자

 

맥관부종을 동반한 만성두드러기로 고생하신 70대 남자 환자분의 치료사례입니다.

 

7개월 전 시작된 두드러기로 한의원을 찾아오셨습니다. 팔, 다리의 두드러기로 시작해서 밤 2~3시쯤이면 증상이 극에 달해 간지러움으로 수면을 못 이루시다가 아침 7시경이면 증상이 없어진다고 하셨습니다.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피부 외용제를 받으셨지만, 처음에는 약을 먹으면 조금 가라앉는 듯했는데 최근에는 두드러기 진정에 효과가 없고 간헐적으로 입술이 붓는 맥관부종까지 발생한다고 하셨습니다.

 

보통 한밤중에 심해져 아침이면 가라앉아서 내원 시에는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집에서 휴대전화로 증상이 심할 때 상황을 찍어서 보여 주셨습니다.

 

 

DSC07534

 

 

DSC07531

 

입술이 붓고 피부에 붉은 발진으로 가려움이 심하다고 하셨습니다.

 

DSC07839

체질 진단 후 한약 치료와 함께 식단을 꼼꼼히 적어 오셔서 식단교정을 진행했습니다.

 

 

피부질환 환자분들은 식단교정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수첩에 드신 음식과 정도, 특이사항을 일기처럼 적어 오십니다.

 

치료를 시작하면서 정도가 점점 줄어 들고 한약치료 두 달 10일 만에 완치됐습니다.

 

 
맥관부종 관련 글보기 만성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