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청피반 치료를 위한 활혈탕

면역 기능 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활혈탕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망상청피반 치료, 활혈탕의 약리기전

건강 온! 망상청피반 치료를 위한 활혈탕(活血湯)을 소개합니다.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같은 혈관질환은 왜 서양의학적인 치료 방법으로 잘 호전되지 않을까요? 몸의 면역기능 회복을 돕기보다 면역억제제, 스테로이드제 등으로 염증을 억제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때문입니다.

활혈탕(活血湯)이란 혈관, 혈액에 생기를 불어넣는다는 뜻으로, 혈관 자체의 기능 회복에 초점을 맞추는 치료법입니다.

첫째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활혈탕의 기본적인 약리기전입니다. 둘째, 혈류 순환을 촉진해야 합니다. 셋째, 면역 기능을 튼튼히 하여 혈관의 염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은 초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부분 초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환부가 넓어지고 나서야 심각하게 여깁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병원에 가도 뚜렷한 진단을 받지 못해서 방치하기도 합니다. 수년에서 수십 년간 방치하고 내원하는데, 이때는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호전도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말씀드리는 증상을 잘 살펴보시고 내 증상이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과 비슷하다면 내원하셔서 진단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의 주요 증상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의 대표적인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다리부터 피부색 변화가 나타납니다. 보통 무릎, 발목 주변에서 시작해서 그물모양으로 얼기설기, 얼룩덜룩 변합니다. 피부색 변화는 몸이 따뜻해지면 없어졌다가 추워지면 심해집니다. 또 오래 서 있으면 심해졌다가 누우면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짙어지고, 몸이 따뜻해져도 색 변화가 남아 있을 정도로 악화합니다. 그리고 점차 피부색이 변하는 부위가 하체에서 상체 쪽으로 번져나갑니다. 엉덩이, 팔, 복부, 얼굴 쪽으로도 번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족냉증입니다. 발이 지나치게 차가워집니다. 다리가 저리다든지 발끝, 손끝에 감각 이상이 생기거나 아리고 아플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붓고 땅기고 쉽게 피로한 증상도 나타납니다.

추운 곳에서 다리에 얼룩덜룩 피부색 변화가 있다, 손발이 차다, 종아리도 아프고 땡땡하게 붓는다. 이런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그물 모양으로 얼기설기 피부색이 변한 곳 중간중간 울혈이 나타납니다. 울혈이란 피가 뭉쳤다는 뜻인데, 혈관의 혈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네 번째, 피부의 상처, 궤양입니다.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의 발전 순서를 보면 처음에는 피부색이 그물 모양으로 얼기설기 변화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울혈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악화하면 피부에 상처, 궤양이 생깁니다.

이때 생기는 상처는 피부 주변 혈관의 폐색 때문입니다. 즉, 혈관이 막혀서 피부에 혈액이나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생긴 상처입니다. 괴사로 인한 궤양이므로 통증이 극심합니다. 이때는 청피반성혈관장애, 청피반성혈관염이라고 명칭합니다.

다섯 번째, 피부에 흉터와 색소침착이 남습니다. 상처가 반복되면 백색위축증이라는 흉터가 남습니다.

피부 괴사로 진피층 깊숙한 곳에 궤양이 생깁니다. 따라서 피부가 패이고 하얗게 섬유화되는 흉터를 남깁니다. 또 망상과 울혈이 반복되면서 피부에 갈색 색소침착을 남기기도 합니다.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그리고 피부에 상처가 동반되는 청피반성혈관염도 잘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