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청피반 핸드북] 출간 인터뷰_송현희 원장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 혈관염 치료를 위한 안내서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은 많지만,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를 받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께 이 책이 좋은 안내서가 되었으면 합니다.”

Q. [망상청피반 핸드북] 출간 계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소한의원 송현희 원장입니다.

드디어 오랜 기간 준비해온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망상청피반 핸드북>입니다.

망상청피반, 이름이 생소한 질환이죠. 망상청피반은 다리가 얼룩덜룩, 그물 모양으로 얼기설기 색이 변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증상을 말씀드리면 의외로 ‘아, 이게 망상청피반이었구나.’ 하고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에 뭔가 이상이 있는 것 같아서 피부과부터 대학병원까지 여러 병원을 전전합니다. 하지만 딱히 정확한 진단이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답답하게 하는 질환이 바로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입니다.

이 질환으로 저에게 내원하시는 분들이 공통으로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도대체 어디를 가도 속 시원한 진단이나 치료법, 예후 등에 대해서 듣지 못했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께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혹은 청피반성혈관염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Q. [망상청피반 핸드북]은 어떤 책인가요?

책 소개를 간단히 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을 포함한 만성적인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를 위한 치료 방법인 피부호흡건강온(溫)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피부 질환은 예후에 따라서 올바른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양 의학적인 치료 방법이 필요한 경우, 한의학적인 치료 방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고 잘 선택하자는 것이 피부호흡건강온(溫)법의 취지입니다.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치료와 더불어 사람마다, 체질마다 생활이나 식이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두 번째는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청피반성혈관염의 특징과 예후, 발병 원인, 치료 원칙 등에 대해서 환자분들이 알기 쉽게 적어보았습니다.

세 번째는 치료 사례입니다. 연령, 형태, 히스토리별로 다양한 케이스를 적었습니다. 따라서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분이라면 나와 비슷한 케이스를 찾아 비교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다음은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환자들이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들에 대해서 알기 쉽게 답해 보았습니다. 다리가 울긋불긋한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환자분이라면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Q. [망상청피반 핸드북]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나요?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초기에 얼마만큼 정확한 진단을 받고 올바른 치료 방법을 안내받느냐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환자분은 많지만,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를 받는 환자분은 많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께 이 책이 좋은 안내서가 되었으면 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