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청피반ㆍ울혈반모양혈관염

얼룩덜룩한 다리 피부색!
단순히 피부타입 때문이 아닌 치료가 필요한 혈관질환입니다.

망상청피반이란 망상, 그물모양으로 피부에 푸르스름한 반흔. 무늬, 색변화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울혈반모양혈관염 즉 혈관염과 혈전으로 다리에 얼룩덜룩 무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은 그물모양으로 피부색이 변합니다. 얼기설기 그물모양만 종아리나 허벅지 쪽으로 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혈전이 있어서 중간 중간 울혈, 피가 뭉친 듯이 보이고 사이사이에 그물모양으로 증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피부에 자잘한 붉은 반점이 생기면서 넓게 색이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이 악화되면 복숭아뼈 주변으로 상처, 궤양이 동반됩니다. 이런 경우 청피반성혈관장애, 혹은 청피반성혈관염이라고 명칭합니다.
 
망상청피반은 기저질환으로 혈전이 있는 경우와 괴사나 궤양, 상처가 동반되는 경우는 처방받는 양약도 조금씩 다르고 예후 또한 다릅니다. 괴사나 궤양이 있는 경우는 상처 관리, 그다음에 통증관리 또한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잘 감별해서 예후를 판단해야 합니다.

송현희 원장의 꼼꼼한 치료 1.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 치료에 정확한 체질 진단은 필수!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은 치료만 열심히 받아서 해결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환자분들이 여러 가지 생활 관리를 치료와 병행해주셔야 치료 결과가 좋기 때문에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저와 소통하면서 상태에 따른 여러 가지 생활관리를 잘 함께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정확한 진단

망상청피반, 울혈반모양혈관염은 양상에 따라 예후가 아주 다른 질환입니다. 또 흔한 질환은 아니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진단이나 예후에 대해 제대로 못 듣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치료의 목표에 대해 환자분들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치료의 가장 첫 번째 과정입니다.

 

둘째, 정확한 체질 진단

망상청피반은 치료만 열심히 받아서 해결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환자분들이 여러 가지 생활 관리를 해주셔야 결과물이 좋기 때문에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피부호흡건강온 치료와 함께 여러 가지 생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셋째, 소통하는 치료와 관리

효과적인 치료와 재발방지를 위해 매일 환자의 안부를 묻습니다.

매일 듣게되는 5가지 질문

  1. 오늘 환부 상태는 어떤가요?
    매일매일 환부상태를 사진으로 확인합니다.
  2. 오늘 컨디션의 변화는?
    소화는 어떤지, 대변이나 기타 통증은 없는지 몸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3. 내부환경요인은 괜찮은가요?
    체질에 맞는 식단이 지켜지는지, 수면이나 운동습관 등은 잘 지켜지는지 확인합니다.
  4. 외부환경요인은 어떤가요?
    환경의 변화, 근무 여건 등 외적인 악화요인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5. 스트레스는 없나요?
    조급함과 스트레스는 피부의 가장 큰 적입니다. 피부재생을 위해 스트레스 지수를 검사합니다.

송현희 원장의 꼼꼼한 치료 2.

망상청피반 치료를 위한 활혈탕 [活血湯]

특허출원번호 10-2019-0129450 (접수번호 1-1-2019-1062180-24)

혈관, 혈액을 살아나게 하는 활혈탕

‘활혈탕’이란 혈관, 혈액을 살아나게 한다. 혈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입니다.
 

 

활혈탕 약리기전
  1. 건강 溫! 몸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2. 건강 ON! 혈류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3. 건강 온! 온 몸의 면역기능을 높입니다.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 서양의학적인 치료 방법으로 호전되지 않는 이유는?

서양의학적 약물치료의 한계
몸의 면역기능의 회복을 돕는 게 아니라 면역억제제나 스테로이드제 등을 통해 염증 및 증상을 억제하는데 초점
VS
활혈탕: (피부 기능 회복)
혈관 자체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초점
 

 

 

피부호흡건강온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혈관염 치료

송현희 원장의 꼼꼼한 치료 3.

망상청피반 핸드북

생소한 질환인 망상청피반·울혈반모양 혈관염이 어떤 질환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총정리된 망상청피반 핸드북
 
저자: 송현희
출판사: 바른북스
2020. 04. 02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