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반증은 피부에 붉은 반점이나 자색의 반흔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혈관 질환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타박상을 입으면 피부에 멍이 들지요. 그 멍은 피하의 모세혈관에 충격이 가해져서 출혈이 일어난 것이 피부에 드러난 증상입니다.
자반증 또한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지만 피부의 문제가 아닌 혈관의 문제인 것입니다.

혈관은 혈액이 흐르는 관입니다.
혈액은 우리 몸의 머리끝부터 발끝, 오장육부부터 피부까지 전신에 걸쳐 분포되어, 산소나, 영양분, 호르몬, 노폐물 등을 운반하는 기능을 합니다.
혈액은 전신에 걸쳐 365일, 24시간 내내 순환합니다. 때문에 혈관의 이상이 생기더라도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금방 복구가 됩니다. 타박으로 멍이 들더라도 며칠 사이에 금세 사라지는 것과 같은 원리이죠.
때문에 혈관 질환인 자반증은 재생능력이 있는 혈액의 특성상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된다면 치료 예후가 빨리 나타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01. 자반증 치료에 정확한 체질 진단은 필수!
자반증 치료에 정확한 체질 진단이 된다면 치료 경과는 수일 내에 나타납니다. 하지만 체질진단이 정확해도 식이요법이나 생활교정이 어긋난다면 바로 이상 징후가 나타나거나 악화되기도 합니다. 자반증은 혈관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송현희 원장의 꼼꼼한 자반증 치료 1.
초진이 3일인 이유
자반증, 정확한 체질 진단이 치료기간을 단축시킨다
체질진단이 바로 되지 못하면 증상의 호전이 더디거나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체질진단이 된다면 혈관질환인 자반증은 다른 피부 질환보다 호전속도가 빠릅니다. 때문에 이소한의원에서는 3일 동안 초진을 보며 체질을 확진한 후 본 처방을 합니다.




혈관질환인 자반증은 치료에 대한 반응이 빠릅니다. 때문에 자반증 증상이 짧은 기간 동안 호전이 되는지 악화가 되는가를 살피는 것을 정확한 체질 진단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하나의 지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반증을 치료 중인데 호전이 느리다고 느끼신다면… 체질 진단이 정확히 되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3일간의 초진기간 동안 블라인드테스트를 통해 환부 상태, 환자의 전반적인 컨디션의 변화를 세세히 살핀 후 정확하게 체질이 진단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정확한 체질 진단을 통한 치료가 자반증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자반증 치료의 노하우입니다. 이소한의원의 초진이 3일인 이유입니다.
02. 피부질환에 최적화된 치료법, 이소한의원 3ㆍ5ㆍ7시스템
지적재산권 등록(제 C-2016-023156 호)
지적재산권 등록(제 C-2016-023156 호)

3일간의 체질 테스트

체질 진단, 가족체질 진단

체질 확진, 식이요법 교육, 생활 교육

매일 5가지 항목 체크


송현희 원장의 꼼꼼한 자반증 치료 2.
생활교정이 필요한 이유
자반증, 생활교정이 병행되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자반증 치료에 특화된 피부호흡건강법에서 제시하는 자반증 치료법은, 치료와 생활 교정을 병행하여 재발 방지와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환자 스스로 생활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발병한 지 2개월 된 자반증 환자가 내원하였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알레르기성 자반증으로 진단,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았지만, 점점 붉은 반점의 범위가 확산되는 상태로 내원하였고, 3일간의 체질테스트를 통해 소음인으로 진단받으셨습니다.




누구나 자반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단, 정확한 치료법을 바탕으로, 많은 치료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를 가지고 치료해야 합니다. 만약 자반증을 치료했는데 호전이 더디거나, 호전과 악화를 반복한다면 정확하게 체질 진단이 되었는지, 그리고 생활교정이 함께 이루어졌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03. 소화자반증 치료기간 길어야 할까?
치료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마세요.
성장기 아이! 시간이 없습니다.
소아자반증, 빠른 호전속도가 치료의 포인트입니다.


1. 발병 초기 정확한 예후 진단 & 체질진단
휴식과 안정으로 호전될 소아자반증 VS 치료가 필요한 소아자반증
2. 체질진단을 통한 양약 선별 & 스테로이드 사용의 가이드라인
증상 상태와 체질에 따른 양약 선별 and 스테로이드 사용 유무 판단
3. 식이 생활교정이 병행되는 한의학적 치료
초기 관리가 잘 못 되거나, 초기에 고농도의 스테로이드에 대한 노출이 되었을 때 점차 스테로이드에도 반응을 하지 않으면서 난치성 소아자반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아이는 힘들어 하는데 대학병원에서도 별다른 처치가 없다.
- 스테로이드를 사용했는데도 호전이 없다.
- 스테로이드를 처방받거나 입원하는 동안은 좋아지는 듯 했는데 스테로이드를 줄이거나 중단하니 다시 나빠지면서 재발을 반복한다.
- 자반과 혈뇨나 단백뇨가 동반되는데 특별한 치료 방법 없이 만성화 된다.
수년 이상 된 만성화 된 경우가 아니라면, 자반증은 평균적으로 1~2개월 이내에 호전을 보입니다. 단,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소한의원 최근 6개월간 소아 자반증 치료기간 통계(통계기간 2019년 6월 - 2019년 12월) 입니다.


소아 자반증으로 치료받은 66명 중 1달 이내 치료종료 252명, 1.5달 치료종료 153명, 2달 치료종료 98명, 3달 치료종료 만성색소성자반 22명입니다. 오래된 만성 자반증이 아니라면 대부분 1~2달 기간 내에 치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발병 초기 치료를 간과하거나, 스테로이드의 복용을 통해 만성적으로 재발을 반복한 경우 치료 기간은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자반증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기 치료’입니다.
04. 환자 중심 치료, 피부호흡건강법
지적재산권 등록 (제 C-2016-023157 호)
지적재산권 등록 (제 C-2016-023157 호)
이소한의원 자반증에 특화된 ‘피부호흡건강법’은 열린 치료법입니다.
혹 ‘한의원에 가면 양약은 먹지 말라’, ‘병원에 가면 한약은 절대 먹지 말라’는 말을 들어본 적 없으신가요? ‘피부호흡건강법’은 환자 중심 치료법입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통증이나 급성으로 발생한 증상은 서양의학적인 치료법이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 누구에게나 동일한 치료법은, 약물 복용으로 인한 단점이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소한의원은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스테로이드제, 항생제, 소염 진통제 등을 선별, 복용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드립니다. 더불어 한의학적인 치료법으로 면역기능을 회복시켜 증상 억제와 재발 없는 치료를 위한 방법을 제시해드립니다.


05. 자반증, 혈관염 치료 10년 노하우
3ㆍ5ㆍ7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확한 체질을 진단하고 체질별로 치료와 생활교정을 통해 몸과 마음 모두 막힌 곳 없이 순환이 되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하는 것이 “건강온”의 목표입니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溫)하여서 건강에 ON할 수 있게 안내합니다.
치료과정 리셋
호전되지 않고 재발하는 자반증, 혈관염
Why reset?
- 치료과정을 모르거나 잘못 알고 있기 때문
- 질환의 진행 경과나 예후를 모르기 때문
- 복용하고 있는 약물의 작용과 부작용을 모르기 때문
How reset?
- 이제까지의 치료과정을 세세히 체크
- 3일간 정확한 체질 진단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약물이나 처치 바로잡기
재발을 최소화하는 생활 관리
- 치료 >> 재발방지 = 식이 & 생활 & 운동
- 교육
혈관염, 치료만큼 중요한 재발 방지
1) 치료 기간 동안 정확한 체질을 바탕으로 치료
2) 매일 5가지 질문으로 상태를 체크하여 생활교정, 식이조절, 운동방법 교육 및 안내
10년 노하우가 담긴 피부호흡건강온
- 기혈순환 촉진 >> 증상 제어 >> 면역기능 회복 >> 스스로 염증 해결
- 7일 단위의 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