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살 빼는 방법! 효과적인 다이어트란?

살 빼고 싶으세요? 운동보다는 위장 크기를 줄이세요!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하게 얘기하는 게 “위장 크기를 좀 줄여라.”입니다.“

Q. 요즘에는 어떤 환자분들이 많이 오시나요?

평소 피부질환하고 혈관염으로 내원하세요. 갑자기 요 며칠, 환자분들이 살 빼달라고 많이 오시더라고요. 코로나19가 조금 잠잠해지고, 또 더워지니까 그런 것 같아요.

Q. 살을 빼려면 무슨 운동이 좋을까요?

운동해서 살 안 빠져요. 운동하고 나면 배고프잖아요. 그래서 운동 끝나면 보상심리에 뭔가 먹어야 할 것 같고, 한 끼 먹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죠.

물론 운동하면 좋죠. 하지만 운동해서 체중을 줄인다기보다는 군살이 빠져서 조금 예뻐진다, 이 정도에 초점을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요가를 합니다. 운동하면 잔근육도 쓰고 셀룰라이트도 자극하기 때문에 몸매가 예뻐질 순 있어요. 군살이 빠질 순 있는데, 체중 자체가 운동해서 줄이기는 쉽지 않아요.

어느 정도 운동을 하고 조금 더 먹어도 유지가 잘되셨던 분들은 평소보다 조금 더 먹어서 위장 크기가 늘어난 상태예요. 근데 운동하지 않으면 그만큼의 칼로리 소모가 없어지니까 단 200kcal라도 차근차근 쌓이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Q. 살, 어떻게 빼야 할까요?

음식을 덜 먹어야죠!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얘기하는 게 “위장 크기를 좀 줄여라.”입니다.

그러나 그게 쉽진 않습니다. 평소 먹는 양만큼 먹고 소화가 원활했던 사람이 갑자기 3분의 1공기, 반 공기로 확 줄이면 어때요?

우선 배가 고프죠. 그리고 손이 떨리겠죠. 내가 생활하기 위해서 그 정도 먹었던 것이니까요. 식사량을 줄이면 막 손이 떨리고, 어지럽고, 신경질이 나죠. 또 속이 쓰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위장 크기를 줄이는 게 쉽지 않긴 해요. 할 수만 있다면 한 3일을 확 굶어버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그러면 위장 크기가 좀 줄어들 거예요. 그러고 나면 한 4일째부터는 먹는 양이 줄어서 살 좀 빠질 거예요.

Q. 다이어트 한약, 도움 될까요?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특별히 활동하지 않아도 체온을 유지하고 장기들이 운동하면서 소모되는 에너지양입니다. 이 양이 생각보다 많죠.

우선 다이어트 한약을 먹는 첫 번째 이유는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보통 한약 드시면 조금만 지나도 체온이 좀 높아진다, 혹은 갈증이 난다고 말씀하십니다. 조금만 운동해도, 조금만 움직여도 예전보다 땀이 많이 나는데, 그만큼 에너지가 타는 거겠죠.
이처럼 기초대사량을 높여서 에너지를 더 많이 소모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줄여야 하는데요. 한약을 드시면 약간 식욕이 떨어지긴 합니다. 식욕억제제 같은 건 아니지만, 한약 먹으면서는 음식을 조금 덜 먹어도 잘 움직일 수 있어요.

한약을 드시면서 음식의 양을 줄이고 3~7일 정도 지나면 위장 크기가 줄어들겠죠. 그러면 거기에 맞춰서 위장 크기가 줄어들고 덜 먹으면서 살이 빠지게 됩니다.

Q. 다이어트에 좋다는 제품이나 음식, 효과 있을까요?

어떤 약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마카’가 한동안 유행했던 것 같은데요. 마카를 먹으면 카페인처럼 각성 작용이 있고 식욕도 줄고 그러나 봅니다.

분명 양인들 약인데, 음인들이 먹고 손이 떨린다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커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건강기능식품이나 다이어트보조 제품을 먹을 때는 잘 살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선별하셔야 합니다.

Q. 원장님도 다이어트 한약 지어 드시나요?

당연히 먹죠. 전 예전 유튜브 보니까 출산 끝나고 막 이만한 떡대가 앉아있던데요. 그거 다 지워버리고 싶던데! 6개월 지나면서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저도 한약 지어 먹었어요. 그때 한 달에 3~4kg 뺐어요.

Q. 다이어트, 여전히 궁금한 게 많은데요?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법, 다음번에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