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반증은 혈관염의 증상

자반증은 혈관에 염증이 생겨 적혈구가 피부에 나타나는 혈관염의 일종입니다

 

 

자반증과 혈관염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반증은 전신질환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피부염과 혈관염이 있습니다.

 

피부염이란 말 그대로 피부에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습진, 넓은 의미의 아토피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등이 피부염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혈관염은 혈관에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우리 몸의 모든 곳에는 대동맥, 대정맥, 소동맥, 소정맥, 모세혈관 등 매우 다양한 혈관이 존재합니다. 혈관염이란 이들 혈관에 염증이 침범하면서 발생합니다.

 

염증이 대동맥이나 대정맥 같은 큰 혈관에 침범했을 때는 장기에도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신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염증 발생으로 인해 적혈구가 혈관 밖으로 유출된 결과 붉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자반증은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자반증은 큰 혈관보다는 소동맥, 소정맥, 세동맥이나 세정맥 같은 작은 혈관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염증 발생으로 인해 적혈구가 혈관 밖으로 유출되면서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간혹 붉은 반점이 피부에 융기되어서 손에 만져지는 촉지성 자반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반증은 피부염이 아니라 혈관염입니다. 혈관에 염증이 생겨서 붉은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자반증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