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피부사전] 주사 피부염 바로 알기- 주사(rosacea)의 다양한 형태

주사(rosacea), 주사 피부염의 다양한 형태

얼굴이 붉어지고 따갑고, 여드름 같기도 한데 재발이 반복되고 잘 낫지 않으시나요? 주사, 주사피부염인지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얼굴이 붉어지는 주사, 주사 피부염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주사 피부염의 형태1. 얼굴 붉어짐과 혈관 확장

 

첫 번째는 얼굴의 붉어짐과 혈관 확장 위주의 주사입니다. 주로 코 주변, 뺨 위주로 얼굴이 벌겋게 되고 열감, 화끈거림, 간지러움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주사의 초기 단계여서 그냥 얼굴이 벌겋게 되나 보다, 하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피부색이 붉어지는지 열감, 화끈거림, 따끔거림 등의 증상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사 피부염은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열감, 따끔 거림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홍조 위주의 주사피부염

 

주사 피부염의 형태2. 피부 붉어짐에 염증성 변병 동반

 

주사, 주사피부염의 두 번째 형태는 피부의 붉어짐과 함께 구진, 농포, 부종 등의 염증성 병변이 동반되는 상태입니다.

 

이런 형태의 주사는 얼핏 보면 여드름이나 모낭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모낭염이나 여드름이 주사, 주사 피부염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때는 항생제나 항원충제 치료에 반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항생제와 항원충제 치료에 효과가 있다가도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면서 점차 증상이 심해지는 패턴으로 발전합니다.

 

홍조, 구진, 농포를 동반한 주사 피부염

홍조, 구진, 농포를 동반한 주사 피부염

주사 피부염의 형태3. 피부 증식의 동반

 

주사, 주사피부염의 세 번째는 피부의 증식이 동반된 경우입니다. 피부가 귤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집니다.

 

주로 코 주변 피부의 확장으로, 코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비류가 생깁니다. 이는 염증이 반복되면서 피부조직이 변해서 생긴 현상입니다.

 

코주변 혈관의 확장과 피부조직 변화가 생긴 주사피부염

 

주사 피부염의 형태4. 눈 주변의 침범

 

주사, 주사 피부염의 네 번째 형태는 눈 주변의 침범입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눈주변이 붓고 열감이 있으며 이물감이 생깁니다.

 

눈 주변의 병변을 동반한 주사피부염

 

얼굴이 붉어지고 따갑고, 여드름 같기도 한데 재발이 반복되고 잘 낫지 않으시나요? 주사, 주사피부염인지 확인해보세요.

 

주사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