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하고 두드러기가 났습니다

소화불량 때문에 두드러기가 생기는 게 아니라
체력, 면역력 저하로 두드러기와 소화불량 증세가 동반됩니다

 

 

두드러기 증상을 겪는 분 중 체기나 소화불량 증세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기와 두드러기의 상관관계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급성두드러기는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납니다.

 

두드러기 증상이 6주 이내에 소실되는 것을 급성두드러기라고 합니다. 급성두드러기가 생기면 생활환경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를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급성두드러기는 보통 음식물과 관련되어 나타납니다.

 

평소에 먹지 않던 음식을 먹거나 상한 음식을 먹으면 구토, 설사, 미열을 동반한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몰랐던 음식을 먹어도 두드러기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두드러기가 생겼다면 평소 생활습관, 환경과 다른 요인이 있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만성두드러기는 급성두드러기와 조금 다릅니다. 만성두드러기 환자들은 아무 이상이 없었던 음식으로 갑자기 체기를 느끼거나 소화불량을 겪기도 합니다. 설사를 하거나 두드러기가 계속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두드러기에 소화불량 증세가 있다면 체력과 면역력 회복 치료를 해야 합니다.

 

만성두드러기는 특별한 원인 없이 계속 반복되는 두드러기입니다. 음식 등 특정 항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과는 무관한 증상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므로 만성두드러기 치료는 체력과 면역력 회복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만성두드러기 환자는 체력저하와 면역력 저하를 겪기 때문에 소화불량, 체기를 느낀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 두드러기를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몸의 전반적인 컨디션 저하 때문에 두드러기와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급성두드러기는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반면 만성두드러기는 소화불량까지 동반되고 체력저하를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소화불량과 두드러기가 동반된다면 두 가지 증상의 선후관계에 대해 파악해야 합니다.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상황들이 있었는지를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