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호흡건강법 진료 이야기 ‘생활검진법’

재발한 자반증, 만성 두드러기 근본치료
생활검진법을 바탕으로 한 송현희 원장의 피부호흡건강법 진료 이야기

이소한의원의 재발한 자반증, 만성두드러기 치료원칙은 피부호흡건강법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은 ‘피부호흡을 통해 피부의 자생력, 재생력, 치유 능력 등의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을 의미합니다.

 

코와 입을 통해 산소가 공급되어 몸의 순환이 시작되듯, 피부호흡으로 피부의 생리적인 기능이 시작됩니다. 인체가 건강하지 않으면 피부에 이상 반응이 나타나게 되고 반대로 피부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할 때 인체 또한 건강해집니다.

 

피부호흡은 건강의 바로미터입니다. 피부호흡이 원활해야 우리 몸도 건강합니다.

 

생활검진법, 진단을 위해 생활 전반을 점검해야 하는 이유

 

피부호흡건강법의 검진은 조금 특별합니다. 체질진단과 진맥에 머무르지 않고 생활 전반을 점검하는 종합적인 검진법입니다. 현대인은 과거에 비해 다양한 환경요소와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에 따라 병증의 원인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먹거리와 환경오염,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면역력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먹거리에서부터 주거환경, 업무환경, 생활방식 등 종합적인 생활 전반의 요소들을 고려하여 병증의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위해 생활을 살펴야 합니다.

 

생활검진법의 구성, 생활검진과 체질진단

 

생활검진법은 병증의 원인을 생활 전반에서 찾는 것으로 크게 ‘생활검진’과 생활검진을 바탕으로 한 ‘체질진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활검진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히스토리 작성 : 병의 발병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통해 원인을 유추해봅니다.

 

2. 설문 : 현재 몸 상태와 생활에 대해 파악합니다.

 

3. 체질 사진 촬영 : 환자 본인은 물론 경우에 따라 가족들의 얼굴, 체형, 자세를 분석하여 다각적인 체질진단을 내립니다.

 

4. 3~5일 블라인드 체질 테스트 : 체질진단을 한 후에 바로 약을 처방하지 않고, 3~5일 동안 약을 먹어보며 체질에 맞는 약인지 한 번 더 확인한 후 처방합니다.

 

IMG_5172
< 치료제로 쓰이는 스테로이드,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소염진통제 등도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치료가 효과가 있었고 어떤 치료가 나빴는지 등 치료 내용을 써보는 것이 체질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생활다이어리를 작성하며 약을 차차 줄여갑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처방이 내려집니다. 처방이 나오더라고 생활검진의 모든 과정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치료 중에도 환자분께서는 매일 생활다이어리를 작성하게 됩니다. 생활다이어리는 매일 먹는 음식과 수면상태, 체질별 주의사항 실천여부를 기록합니다.

 

진료시마다 생활다이어리를 점검하여 증상에 따라 항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 약의 용량을 줄여갑니다. 생활검진을 통해 잘못된 부분은 교정하고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처방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도 계속되는 생활검진과 상담

한의원에 자주 내원하기 어려우신 분이나 급성기에 있는 분, 그외 상담이 필요하신 환자분들은 매일 환부사진과 생활 다이어리를 사진으로 찍어 이소한의원 전용 핸드폰으로 보내주십니다. 매일의 증상과 생활에 대한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재발한 자반증, 만성 두드러기는 생활질환이기 때문에 매일의 실천과 그에 따른 변화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재발한 자반증, 만성두드러기 근본 치료에 생활습관 교정은 필수입니다. 이소한의원의 피부호흡 건강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