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호흡건강법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나요?

피부호흡 되살려 생리적 기능 회복시키는 피부호흡건강법
증상 제어, 면역 증진, 재발 방지까지 완료하는 치료 과정으로
재발한 자반증, 만성두드러기에 효과적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은 피부호흡을 되살려 피부의 생리적인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으로 재발한 자반증과 만성두드러기에 효과적인 치료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려움, 통증 등 증상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면역력 증진을 통해 피부가 자생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해주는 과정입니다. 세 번째는 생활과 식이 교정을 통해서 재발을 방지해주는 과정입니다.

 

피부호흡건강법 치료의 세 가지 과정

 

치료는 크게 치료 전 과정, 치료 과정, 치료 후 과정으로 나뉩니다.

 

① 치료 전 과정 – 체형과 환부 체크를 통한 체질진단 과정

 

치료 전 과정은 자세한 설문 체크와 식생활 및 생활습관 검진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검진된 내용을 토대로 체형과 환부를 체크한 후, 적어도 3일~ 1주일의 기간을 거쳐 체질을 진단하는 과정입니다.

자칫 치료 전 과정을 어설프게 넘길 수가 있는데 사실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후의 치료와 치료 후 과정의 근간이 되기 때문입니다.

 

② 치료 과정 – 피부 면역력 회복시켜 피부 자생력을 갖추는 과정

 

이어지는 치료과정은 해독과정, 훈증, 재생침, 체질별 외용제, 한약치료, 체질별 뜸치료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해독과정은 평상시의 생활습관이나 식이생활이 너무 불규칙해서 반드시 필요하신 분에게 시행됩니다.

 

또 가려움이나 통증 등의 반응이 격렬하여 먼저 증상을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필요합니다.

 

혹은 앞으로 있을 한약치료 과정에서 흡수가 좀 더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사전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게도 필요합니다.

 

재생침과 훈증법은 피부의 혈류 순환을 돕습니다. 염증이나 가려움 증상을 직접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는 성분을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 증상 제어하는 데에 초점을 둡니다.

 

한약치료와 체질별 뜸치료는 피부의 면역력을 회복시켜서 피부가 자생력을 갖추는 치료입니다. 또 치료 후에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③ 치료 후 과정 – 주기적인 생활 교육, 검진을 통한 재발방지 과정

 

치료 후 과정은 주기적인 생활 교육, 생활 검진, 농축한약으로 이루어집니다.

 

피부호흡건강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피부의 자생력입니다. 피부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게 만들어 피부와 몸이 튼튼해져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생활 검진과 교육을 받는 치료 후 과정은 앞서 이루어진 과정들만큼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재발한 자반증과 만성두드러기는 단순한 증상치료만으로는 완치되지 않습니다. 근본을 치료하는 피부호흡건강법의 치료과정은 재발한 자반증과 만성두드러기에 필수적입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만성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자반증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