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별 마사지 오일 사용할 때 주의사항

체질별 마사지 오일 사용, 주의해야 할 점은?

자신의 체질에 맞는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소한의원 송현희 원장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체질별 마사지 오일 만들기와 셀프 마시지법, 그리고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마사지 오일을 사용할 때, 마사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일 마사지, 혈관 질환으로 인한 피부 증상 완화에 도움 돼

우선 혈관 질환으로 인한 피부 증상에 마사지가 도움이 되는 이유는 일반 피부 질환의 경우와 조금 다릅니다.

피부 염증으로 인한 질환으로는 아토피 피부염, 건선, 지루성 피부염 등이 있습니다. 이때는 피부 보습을 목표로 마사지하기 때문에 피부 마사지 방법과 제품을 선택하는 데 신중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피부염으로 표피의 병변이 함께 있는 상태면 조심해야 합니다. 진물이 나거나 딱지가 앉은 상태, 붉게 염증이 일어나 있는 상태에서는 마찰을 잘못 가하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마사지는 피부염으로 인한 다른 질환보다 피하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혈관 질환으로는 망상청피반이 있습니다.

표피 병변이 있는 피부염의 경우에는 더욱 주의해야

아토피나 건선, 지루성 피부염과 같이 피부의 붉어짐, 가려움, 진물이나 각질 등이 일어나는 질환의 경우에는 오일을 보습제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맞는 오일을 선택했더라도 피부염으로 표피가 손상된 상황에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오히려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처나 진물이 난 부위에 오일을 잘못 사용하면 2차 감염도 우려됩니다.

그러므로 오일을 사용하실 때는 무조건 국소적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고, 건조한 부위 위주로 얇게 도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드러기는 압박이나 마찰이 가해지면 더 가렵고, 환부가 더욱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일 마사지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팽진이 있을 때는 가려움 완화를 위해 미스트를 사용하거나 냉수 목욕 등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알고, 체질에 맞는 오일 사용해야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체질은 쉽고 간단하게 진단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전문 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체질을 알아봐야 합니다. 그다음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 영상 바로가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