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초식당] 여드름에 좋은 해독주스 3 – 체내 열배출 도움

소양인에게 좋은 알로에, 토마토 해독주스 만들기

소양인은 체내 열 배출이 안 되어 여드름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더운 여름철, 아침식사 대용으로 해독주스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만들어볼 해독주스는 알로에, 토마토 해독주스입니다.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상체로 열이 상기되기 쉽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얼굴이 불그스름하거나 트러블이 잘 생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이런 분들에게 변비가 생기면 체내 열 배출이 잘 안 되어서 진액이 마릅니다. 그러면 얼굴이 칙칙하고 푸석푸석하겠죠.

피부트러블이 잘 생기는 분들에게도 딱 좋은 해독주스가 있습니다. 바로 알로에, 토마토 해독주스입니다. 알로에, 토마토를 일대일 비율로 믹서에 넣어 갈아주시면 됩니다.

알로에 토마토 해독주스 만드는 법

♥ 만드는 법
① 껍질을 벗긴 알로에
② 토마토 한 개를 함께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피부트러블 안녕~ 여드름에 좋은 해독주스 완성!

알로에, 토마토의 효능

알로에는 피부 염증에 좋고, 배변도 돕습니다. 토마토 역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이 잘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겠죠.

알로에는 조금 쌉쌀합니다. 그리고 토마토도 당도가 있는 과일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맛은 없습니다. 이때는 메이플 시럽 한 티스푼을 첨가해도 괜찮습니다.

변비가 생기면 체내 열 배출이 안 되어 증상이 심해지는 여드름 환자는 바로 소양인입니다. 알로에, 토마토 주스는 이런 소양인들에게 딱입니다. 더운 여름철,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겠죠?

여드름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을 잘 확인해보시고 더운 여름, 상큼한 해독주스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