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피부염 이 영상 하나로 완벽히 관리 가능 ft. 반신욕, 보습제, 화장품, 각질

주사피부염 이 영상 하나로 완벽히 관리 가능
ft. 반신욕 보습제 화장품 각질

“덥고 자외선 많은 여름에 심해질 것 같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춥고 건조한 겨울에 증상이 심하다, 라고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뭐 체질이나 주사피부염의 형태에 따라서 차이도 있겠지만
잘못된 관리법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빨간 얼굴 주사피부염 보통은요. 덥고 자외선 많은 여름에 심해질 것 같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춥고 건조한 겨울에 증상이 심하다, 라고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뭐 체질이나 주사피부염의 형태에 따라서 차이도 있겠지만 잘못된 관리법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자, 그래서 오늘은요. 겨울철 주사피부염 이것만은 꼭 하세요. 그리고 이것만은 꼭 하지 마세요, 라는 주제로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❶ 수면 중 온수 매트 전기장판 NO. 수면 양말 속옷 OK

자, 우선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 첫 번째는요. 수면 중 온수 매트나 전기장판은 NO입니다. 그리고 수면 양말이나 속옷은 OK입니다. 주사피부염 겨울철 심해지는 환자들을 보면요. 손발이나 몸이 차가워지면서 얼굴로 열이 더 오르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죠. 온몸에, 전신에 이곳저곳 구석구석 혈류 순환이 되면 몸 전체의 체온이 비교적 일정한데. 주사 환자들은요. 혈류가 목 위로만 모이면서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릅니다. 상대적으로 손발이나 아랫배는 차가워질 수밖에 없죠. 그래서 이런 환자들은요. 치료가 잘 돼서 호전이 되면요. 얼굴의 열은 내렸다, 근데 손발은 따뜻해졌다, 고 이야기하십니다. 자, 몸이 추워지면 홍조 열감이 심해지는 것 같으니까 환자들 온수 매트, 전기장판으로 몸을 데우고 주무시겠다,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안 됩니다. 자, 6시간 7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 동안 몸이 내내 달궈지면요. 몸은 따뜻해질 수 있지만 얼굴로 열이 오르죠. 그다음에 무엇보다 얼굴의 수분이 증발해버립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요. 얼굴이 이렇게 벌겋게 변하고 가렵고 당기고 불편합니다. 겨울철 손발 몸의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은 좋겠지만 열을 인위적으로 가해서 체온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자, 온수매트나 전기장판보다는요. 배를 덮는 속옷을 꼭 입고 그다음에 수면 양말도 신고 따뜻한 잠옷을 한 겹 더 입으시고 그래서 체온 손실만 막아주는 자연스러운 보온이 좋다, 열을 가해 주는 것은 피해야 한다, 고 정리하겠습니다.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❷ 반신욕 잘하면 OK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 두 번째는 반신욕 잘만 한다면 OK입니다. 주사 환자들 반신욕하라면 팔짝팔짝 뛰십니다. 병원에서 사우나 절대 하지 말랬다고 안 된다, 고 하시죠. 근데요. 추운 계절 악화되는 주사피부염 환자라면요. 반신욕을 잘만 하면 됩니다. 자, 차가운 공기는 가라앉고 뜨거운 공기는 위로 뜨는 것이 정상이죠. 그래서 몸이 냉해지면 상열감이 심해집니다. 특히 남성보다는 평상시 수족냉증이 있는 여성에게 많은 케이스인데. 때문에 아랫배나 하체, 손발을 좀 따뜻하게 하려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반신욕도 한 가지 방법 중의 하나죠. 단, 반신욕의 물 온도와 시간이 중요한데. 몸이 따뜻하게 이완되는 정도의 물 온도 보통 38도에서 39도를 넘기지 않는 것. 그다음에 15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 화장실이 너무 추우면요. 감기 걸리겠죠. 욕조에 물 받으시고 화장실을 좀 따뜻하게 해둔 다음에 15분 정도만 팔다리나 명치 끝이 잠기도록 따뜻한 반신욕 하시면요. 몸이 천천히 따뜻해지면서 상체로만 몰렸던 혈류가 내려올 수 있습니다. 자, 목욕 초기에 만약 갑자기 체온이 올라가서 얼굴이 뜨겁다고 느낀다면 미온수 받아서 욕조에 이렇게 앉으신 다음에 얼굴에 가볍게 세안하시면서 반신욕 해도 좋습니다. 만약에 나는 죽어도 죽어도 반신욕은 무서워서 싫다, 이러시다면요. 족욕도 좋습니다. 자,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홀짝홀짝 드시면서 손발이 천천히 따뜻해지고, 체온이 천천히 올라갈 수 있도록 족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 반신욕 모든 주사피부염 환자에게 나쁘지 않습니다. 손발이 찬 주사 환자라면 잘만 하시면요. 몸도 따뜻해지고, 상열감도 내릴 수 있습니다.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❸ 과도한 보습은 NO, 각질이 들떠도 참아라. 가습기 사용은 OK

자, 세 번째 과도한 보습은 NO, 각질이 들떠도 참아라. 그리고 가습기 사용은 OK, 꼭 해라입니다. 겨울철 주사 환자들의 단골 멘트 있습니다. 얼굴이 건조하니까 각질이 일어나서 비판텐이나 뭐 디판테놀 연고 사용했더니, 촉촉해지는 것 같아서 좋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날치알 여드름이 폭발했어요. 이런 멘트인데요. 주사 환자들 열나고 피부가 속건조 생긴다고 보습제 과도하게 사용하면 안 된다, 고 항상 말씀드리죠. 주사피부염 보습제 사용법 여러 번 말씀드렸으니까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춥고 건조하다면 여름에 사용하던 제품의 최소 한 가지 정도만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덕지덕지 비판텐 같은 꾸덕한 제형이나 오일이나 혹은 끈적한 크림을 바르시면 모공을 막죠. 그다음에 열 배출 안 되고 피지 분비 증가하면서 더 열이 나고 뾰루지 폭발할 수 있습니다. 또 습도가 낮으니까 여름보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서 각질이 들뜨는 느낌도 들겠죠. 주사 환자에게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염으로 피부 장벽의 각질층이 손상되었기 때문이죠. 근데 각질 보기 싫다고 세안할 때 수건으로 밀어내거나 혹은 뭐 필링젤이나 아하aha, 바하bha 같은 제품 사용하면 안 되겠죠. 최대한 각질은 보존해서 새로운 각질 세포가 밀어내면서 자연스럽게 탈락되도록 해야 됩니다. 자, 적절한 습도 유지 필수죠. 실내 난방 습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습도 측정 꼭 하셔서 60% 전후로 습도 유지해야 하고요. 하루 종일 만약 사무실에 앉아 있다가 퇴근하면 주사피부염 난리가 나죠. 사무실 난방기 꼭 피하시고 책상의 개인 가습기라 두면 좋겠습니다.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법❹ 아프지 말아라

자, 마지막 겨울철 주사피부염 주의 사항은요. 아프지 마세요. 아프지 말아라, 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아프고 잠 못 자고 피곤하면 주사는 심해집니다. 감기 걸려서 열나면 염증이 생기겠죠. 그리고 주사 악화됩니다. 자, 추운 계절 면역력 떨어지고 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잠도 더 충분히 주무시고 몸도 더 돌보시고 물도 많이 드시고 최대한 감기 걸리지 않도록 감염 관리 꼭 잘해야 합니다.

자, 오늘은 겨울철 주사피부염 관리 팁과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세요. 그리고 이것만은 꼭 하세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해 봤습니다.
자, 오늘 영상이요. 겨울철 주사피부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요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No comments
LIST

    댓글은 닫혔습니다.

위로이동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