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해도 재발하는 여드름 치료의 핵심

피부 겉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체질 바꾸고 식이교정까지 해야 재발 방지 가능해

 

저희가 말하는 여드름 치료의 중요 두 가지 포인트는

첫째, 여드름이라는 염증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한 원인 해결이며

둘째, 올바른 생활교육과 검진입니다.

 

여드름 치료를 해도 재발하는 분들에게 여쭤보면, 대부분 피부과에서 행해지는 여드름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예를들어 첫째는 약물복용, 둘째는 스킨케어, 피부 관리 등의 치료 방법들 입니다. 레이저 시술도 여기에 해당됩니다.

 

 

약물이나 스킨케어로는 내부 염증반응 치료 되지 않아

복용하는 약물들 중 대표적인 것이 항생제가 있으며, 또한 로아큐탄이라는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비타민 유도체 계통의 약물이 있습니다. 이도저도 안 될 때는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그것과 더불어서 피부에 여드름이 나면 압출한 후 가벼운 산으로 피지를 닦아냅니다. 이는 스케일링을 하는 치료법입니다.

 

문제는 항생제나 피지조절 억제제,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거나 스킨케어,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당장의 피부 문제는 해결되는 것 처럼 보이지만 피부 안쪽에서 다시 염증반응이 일어나면 또 다시 여드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를 해도 악화되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체질진단하고 생활교육 병행하여 치료해야

저희가 말하는 여드름 치료의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는 첫째, 여드름이라는 염증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한 원인 해결이며 둘째는 올바른 생활교육과 검진입니다.

 

올바른 치료를 받는다면 여드름은 누구나 호전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재발이나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선 생활교육이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여드름 치료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생활검진법’입니다. 또한 ‘357시스템’으로 환자의 체질과 더불어, 환자의 가족 체질까지 함께 진단한 ‘식이요법 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여드름은 피부질환 중에서 경한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음식이 아주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전문가에 따라 밀가루, 초콜릿, 돼지고기 등 금기하는 식품들이 다릅니다. 이러한 것들이 결론적으로 체질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발 없는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져야만 하는 것입니다.

 

 

여드름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