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입술이 부어오르고 호흡곤란증세가 있다면

만성 두드러기가 있는 상태에서 입술, 얼굴이 붓고 호흡곤란이 오는 것은 맥관부종으로
면역력회복을 통해 이상면역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접근하는 근본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두드러기가 수주에서 수개월 동안 계속되다가 갑자기 혀, 입술, 얼굴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맥관부종 또는 혈관부종이라고 부릅니다.

 

갑자기 혀, 입술 등이 붓는 맥관부종은 피하 점막층에 과민면역반응이 발생한 증상입니다.

 

두드러기는 면역과민반응으로 인해 히스타민이 분비되고 혈관이 확장되면서 피부에 부풀어 오름,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맥관부종이나 혈관부종은 이러한 과민반응들이 피하에 있는 점막층에서 발생한 경우입니다.

 

과민반응이 피하 점막층에 발생하면 혈관 투과성이 증가되어 부어오르면서 부종증상이 나타납니다. 맥관부종은 증상이 심할 경우 기도에 있는 점막이 부어올라 호흡곤란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하고 가볍게 여길만한 증상이 아닙니다.

 

보통 맥관부종이나 혈관부종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기본적인 두드러기와 비슷한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소실시킵니다. 부풀어 오르는 느낌이 있을 때마다 약을 먹으면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수주 이상 두드러기 반응이 지속되다가 입술 등이 붓기 시작한다면 피부호흡건강법으로 근본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맥관부종 증상이 어떤 환경에 노출되어 급성으로 한 차례 발생한 것이라면, 급성두드러기처럼 휴식을 취하고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치료가 됩니다.

 

그런데 두드러기가 수주, 수개월 동안 지속되다가 입술이나 혀가 붓는 맥관부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항히스타민제로 증상을 제어하기보다는 조금 더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란 피부호흡건강법을 통한 치료입니다. 즉 증상제어와 면역력회복을 통해 이상면역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접근하는 치료법입니다. 두드러기 반응이 오랜 시간 지속되다가 맥관부종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피부호흡건강법을 통한 근본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맥관부종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