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더 이상 약이 듣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6주 이상 된 만성두드러기는 약으로 증상 제어 어려워
근본적으로 피부 회복·재생 시키는 피부호흡건강법 필요

 

 

약으로 잘 낫지 않는 두드러기, 혹은 6주 이상 된 만성두드러기는 원인에 따라 근본치료를 하는 피부호흡건강법이 중요합니다.

 

급성두드러기는 특정 유발 원인 제한하면 대부분 증상 해결돼

 

두드러기가 발생하면 먼저 갑자기 환경이 바뀌지는 않았는지, 안 먹던 음식을 최근에 먹지 않았는지, 꽃가루 등 특정 성분에 접촉되지 않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해서 알레르기 반응 원인이 발견된다면 급성적인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큽니다. 우선 음식이나 환경을 제한하고, 증상이 심할 경우 항히스타민제로 증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두드러기입니다. 만성두드러기의 진단 기준은 보통 6주입니다. 6주라는 기간 동안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하는 것을 만성두드러기라고 부릅니다.

 

만성두드러기, 면역세포가 정상 기능할 수 있도록 피부 재생·회복 시켜야

 

만성두드러기는 특별한 유인 물질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두드러기는 외부적인 요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항원으로 작용할 만한 물질이 없는데도 체내 면역세포들이 과민한 반응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만성두드러기는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반복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약을 사용해도 증상 제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증상 제어보다는 두드러기 발생 원인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면역세포들이 과민한 면역 반응을 보이지 않고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회복시켜주어야 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피부가 스스로 재생?회복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피부에 갑자기 가려움과 팽진을 동반한 두드러기가 발생했을 때, 우선 어떤 특정 성분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는 않았는지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이소한의원

주소_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63길 84-3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35-15)
문의_ 02-903-7510
창동역 2번출구 나온방향 오른쪽 첫번째 건물 2층 (국민은행 ATM기 건물)

 

두드러기 관련 글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